2025.08.12 (화)

  • 흐림동두천 29.3℃
기상청 제공

밀양시 하남읍,‘명례성지와 함께하는 하남읍 주소갖기’캠페인 펼쳐

 

[경남도민뉴스=나희준 기자] 밀양시 하남읍에서는 28일 명례성지(신부 박진우)를 방문해‘명례성지와 함께하는 하남읍 주소 갖기’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부활절 기념 성지순례에 참여한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하남읍으로의 전입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방문객들에게 전입 혜택 안내와 실거주 미전입자 발굴 요청 등 전입 홍보 활동을 펼쳤다.

 

박진우 명례성지 신부는“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저도 실거주지인 하남읍으로 주소이전을 하겠다”라며“하남읍의 인구 증가를 위해 전입 시책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라고 전했다.

 

권성림 하남읍장은“하남읍은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쾌적한 주거 여건을 갖춘 살기 좋은 지역”이라며“앞으로도 다양한 캠페인으로 인구 유입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명례성지는 지역의 대표적인 천주교 성지로서 매년 많은 순례객이 방문하고 있으며, 이번 주소 갖기 캠페인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척수장애인협회, 이도희 경남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운영위원 위촉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가 최근 이도희 경남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을 운영위원으로 위촉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위촉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인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장애인의 권익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하는 협회의 노력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이도희 회장은 평소 봉사와 헌신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 온 인물로, 그의 참여는 협회 운영에 든든한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경진 지회장은 이 회장의 운영위원 합류에 대해 "지역과 이웃을 위해 애써오신 이도희 회장님을 모시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협회가 보다 체계적이고 따뜻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해주실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이도희 회장은 "척수장애인들의 권리 보호와 자립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작은 힘이나마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국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는 장애인 권익 옹호와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운영위원단을 중심으로 지역사회와의 연대를 강화해가고 있다. 이번 운영위원 위촉은 협회의 이러한 목표를 실현하는 데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