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7 (일)

  • 맑음동두천 32.0℃
기상청 제공

함안군, 2025년 6월 읍․면장 회의 개최

 

[경남도민뉴스=권중환 기자] 함안군은 지난 11일 오후 14시 함안군청 본관 2층 소회의실에서 조근제 군수 주재로 2025년 6월 읍면장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공직기강 확립 철저, 2025년 이장 건강검진비 지원 홍보 등 군정 현안 및 협조사항에 대해 보고하고, 읍면에서는 우수기 자연재해 대비 사전 점검, 제13회 강주해바라기 축제 홍보, 풀베기 사업 추진 등 읍면 현안에 대해 보고했다.

 

조근제 군수는 새정부 출범에 따른 공직기강 확립과 여름철 및 우수기를 대비하여 현장 중심으로 꼼꼼하게 안전점검 해줄 것 등을 당부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창원시어린이집연합회, 아동학대 예방 교육 및 실천 결의대회 개최
[경남도민뉴스=박민호 기자] 창원특례시는 7월 25일 창원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조미연) 주관으로 늘푸른전당 공연장에서 보육 현장의 아동학대 예방과 인권 보호를 위한 ‘어린이집 아동학대 예방 교육 및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의대회는 어린이집 원장과 보육교사 약 600명이 참석한 가운데, 단순한 선언을 넘어 보육현장 실무자들의 전문성과 실천 역량을 높이기 위한 ‘교육적 실천’에 중점을 두고 아동학대 예방의 당위성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즉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와 지식을 폭넓게 배우는 소중한 기회를 가졌다. 또한, 원장과 보육교사들은 ‘아동의 인권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겠다’, ‘사랑과 책임으로 아이를 지키겠다’라는 결의문을 함께 낭독하고 다짐하며, 서명 퍼포먼스를 통해 지역사회에 올바른 보육 문화 확산과 건강한 보육환경 조성의 의지를 선포했다. 최영숙 복지여성보건국장은 “이번 결의대회가 아동학대를 예방하고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는 토대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아동들의 권익보호와 복지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창원시는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