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1 (월)

  • 흐림동두천 29.3℃
기상청 제공

함안군, 제4회 안전관리위원회 개최

‘ 제13회 강주해바라기 축제’대비.. 군민과 관광객 안전 최우선

 

[경남도민뉴스=권중환 기자] 함안군은 지난 10일 군청 별관 1층 재난상황실에서 ‘제13회 강주해바라기축제’ 개최에 따른 제4회 안전관리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조근제 함안군수 주재로 열렸으며, 위원 및 실무위원, 축제주관부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축제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하고 세부대응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제13회를 맞는 강주해바라기 축제는 지역대표 문화관광행사로, 오는 6월 18일부터 7월2일까지 15일간 함안면 강주리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회의에서는 특히 ▲인파사고 예방대책▲통신장애 대책 ▲교통대책 ▲폭염대책 등 다양한 안전관리 항목을 면밀히 검토한 뒤, 안전관리계획을 가결했다.

 

축제 주최 측에서는 심의 과정에서 제시된 의견을 행사 운영에 적극반영해 현장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조근제 함안군수는 “많은 관람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축제가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철저한 사전대비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강주해바라기 축제는 해바라기 꽃밭을 배경으로 한 문화공연과 체험 프로그램, 포토존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해마다 수많은 관광객이 찾는 여름철 대표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
정글 어드벤처 애니메이션 '빌리와 용감한 타이거 킹', 9월 11일 개봉! 메인 예고편 공개!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오는 9월 11일 개봉을 앞두고 있는 정글 어드벤처 애니메이션 '빌리와 용감한 타이거 킹'이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감독 : 베누드 네쿠이 | 수입/배급 : 박수엔터테인먼트 | 등급 : 전체관람가] 히어로로 거듭나려는 소년 ‘빌리’와 자이언트 호랑이 ‘타이거 킹’이 정글을 배경으로 펼치는 특급 작전을 다룬 스펙터클 정글 애니메이션 '빌리와 용감한 타이거 킹'이 메인 예고편을 공개하며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끌어올리고 있다. 이번 예고편은 귀엽고 사랑스러운 외모와 달리 야성미 넘치는 반전 매력의 호랑이 ‘타이거 킹’과, 슈퍼 히어로를 꿈꾸는 꼬마 ‘빌리’가 펼치는 유쾌한 모험을 생생하게 담아내며 시선을 사로잡는다. 예고편 속에는 빠르게 전개되는 추격전, 긴장감 넘치는 대결, 그리고 곳곳에서 빛나는 캐릭터들이 리드미컬하게 펼쳐진다. 빌리와 타이거 킹이 동물들과 힘을 모으고, 울창한 정글을 누비며 펼치는 장면들은 영화가 보여줄 다채로운 공간감과 속도감을 고스란히 전달한다. 특히, 도심과 자연을 오가는 배경 변화는 예측불허의 전개를 암시하며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끌어올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