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1 (월)

  • 흐림동두천 29.3℃
기상청 제공

함양군보건소, 2025년 어린이 건강 뮤지컬 인형극 행사 성황리에 개최

제38회 세계 금연의 날 기념 어린이집·유치원 대상 통합 건강 교육

 

[경남도민뉴스=장광동 기자] 함양군보건소는 제38회 세계 금연의 날(5월 31일)을 기념해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아동 200여 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건강 뮤지컬 인형극’ 행사를 열어,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통합 건강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의 흡연 예방과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을 위해 기획됐으며, 뮤지컬 형식의 인형극을 통해 아이들이 즐겁고 쉽게 건강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주요 내용에는 흡연의 해로움과 간접흡연의 위험성은 물론, 올바른 칫솔질, 건강한 식습관 등 다양한 주제가 포함되어 어린이들이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건강 습관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보건소는 행사 현장에서 건강 홍보관도 함께 운영하여 아동과 교사들에게 금연, 구강 관리, 건강생활 실천법 등에 대한 정보와 체험 자료를 제공하며 건강한 생활 환경 조성을 위한 인식을 확산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이 건강관리에 관심을 두고 올바른 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됐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건강 교육 프로그램으로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함양군보건소는 아동·청소년은 물론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금연 캠페인과 건강관리 홍보 활동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척수장애인협회, 이도희 경남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운영위원 위촉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가 최근 이도희 경남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을 운영위원으로 위촉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위촉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인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장애인의 권익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하는 협회의 노력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이도희 회장은 평소 봉사와 헌신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 온 인물로, 그의 참여는 협회 운영에 든든한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경진 지회장은 이 회장의 운영위원 합류에 대해 "지역과 이웃을 위해 애써오신 이도희 회장님을 모시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협회가 보다 체계적이고 따뜻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해주실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이도희 회장은 "척수장애인들의 권리 보호와 자립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작은 힘이나마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국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는 장애인 권익 옹호와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운영위원단을 중심으로 지역사회와의 연대를 강화해가고 있다. 이번 운영위원 위촉은 협회의 이러한 목표를 실현하는 데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