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1 (월)

  • 흐림동두천 29.3℃
기상청 제공

밀양시, 디지털 문해교육사 2급 양성 과정 수료식 개최

 

[경남도민뉴스=나희준 기자] 밀양시는 16일 경남지식인재개발원에서 2025년 평생교육 자격형 프로그램인 ‘디지털 문해교육사 2급 양성 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디지털 전문 인력을 양성해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고 정보 접근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카카오톡, 네이버 앱을 활용한 스마트폰 기초 사용법과 AI를 활용한 디지털 콘텐츠 제작 등 현장 실습 위주로 구성됐다.

 

교육은 민간 위탁기관인 (주)경남지식인재개발원에서 4월 21일부터 8주간 진행됐으며, 성인 문해교사 9명과 일반 시민 11명 등 총 20명의 교육생이 참여해 전원이 수료했다.

 

조명희 경남지식인재개발원장은 “문해 현장에 꼭 필요한 교육만을 선별해 집중적으로 진행한 점이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으며, 모든 수료생이 자격시험에 합격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이경숙 미래교육과장은 “디지털 격차 해소는 곧 삶의 질 향상으로 이어진다”라며 “성인 문해교사를 중심으로 지역 맞춤형 디지털 문해교육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양성 과정을 수료한 성인 문해교사들은 하반기 ‘찾아가는 한글교실’에 참여해 스마트폰 활용법, 키오스크 사용법 등 일상생활에서 널리 사용되는 디지털 기기와 서비스 활용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척수장애인협회, 이도희 경남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운영위원 위촉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가 최근 이도희 경남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을 운영위원으로 위촉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위촉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인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장애인의 권익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하는 협회의 노력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이도희 회장은 평소 봉사와 헌신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 온 인물로, 그의 참여는 협회 운영에 든든한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경진 지회장은 이 회장의 운영위원 합류에 대해 "지역과 이웃을 위해 애써오신 이도희 회장님을 모시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협회가 보다 체계적이고 따뜻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해주실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이도희 회장은 "척수장애인들의 권리 보호와 자립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작은 힘이나마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국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는 장애인 권익 옹호와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운영위원단을 중심으로 지역사회와의 연대를 강화해가고 있다. 이번 운영위원 위촉은 협회의 이러한 목표를 실현하는 데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