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2 (수)

  • 흐림강릉 29.4℃
기상청 제공

함양·함양연꽃 라이온스클럽 창립기념식 및 회장 이취임식 개최

함양라이온스클럽 제49대 신기배 회장, 함양연꽃라이온스 제19대 전말순 회장 취임

 

[경남도민뉴스=장광동 기자] 국제라이온스협회 355-E지구 함양라이온스클럽과 함양연꽃라이온스클럽은 지난 13일 저녁 성림웨딩홀에서 창립 제48주년, 제18주년 기념식 및 회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이취임식에서는 함양라이온스클럽 염재호 회장의 뒤를 이어 48대 회장으로 신기배 회장이 취임했고, 함양연꽃라이온스클럽 강경숙 회장의 뒤를 이어 19대 회장으로 전말순 회장이 취임했다.

 

행사에는 진병영 군수를 비롯하여 김윤택 군의회 의장, 김재웅 도의원, 이순일 국제라이온스 355-E지구 총재 및 지구 임원, 스폰서·형제·자매클럽 임원 및 회원 등 15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뤘다.

 

본 행사는 개회 선언 및 타종, 내빈 소개, 시상, 이취임사, 축사, 신임 집행부 소개, 기념촬영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신기배, 전말순 양 클럽 신임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우리는 봉사한다(We Serve)’라는 숭고한 라이온스의 정신을 실천하는데 라이온 가족 모두가 함께 힘을 모아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이웃을 위해 참된 봉사를 실천하는 데 매진하겠다”라고 말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함양연꽃라이온스클럽이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100만 원을 (재)함양군장학회에 기탁하며 의미를 더했다.

 

진병영 군수는 축사에서 “항상 따뜻한 손길로 이웃에게는 희망이 되고, 지역 사회에는 선한 영향력을 전해주시는 라이온스클럽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의 어려운 곳을 찾아 사랑과 봉사를 실천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취임한 회장과 함께 라이온스 클럽을 이끌어 갈 임원진들은 다음과 같다.

 

◇ 임원진 명단(함양라이온스클럽/함양연꽃라이온스클럽 순)

 

△신임 회장 신기배/전말순 △제1부회장 이효균/이상미 △제2부회장 최문재/김성은 △제3부회장 -/박미경 △총무 이진용/이우정 △재무 강상우/박미정 △라이온테마 최근석/김미희 △테일트위스터 노기상/박영희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재난 속 생존기술', 장애인 대상 맞춤형 소방안전교육 실시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경상남도 의용소방대연합회 이도희 회장은 (사)한국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지회장 김경진)에서 특별한 소방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이번 맞춤형 교육은 재난 취약계층의 안전권 보장을 위해 마련된 의미 있는 교육이었다. 이도희 회장은 이날 "장애인분들이 재난 상황에서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는 생존 기술을 터득하는 것이 가장 시급하다"며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교육 내용은 휠체어 사용자를 위한 화재 대피 요령, 신체 장애 유형별 초기 진화 방법 등 실생활에 바로 적용 가능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특히 소화기 사용법 실습에서 "휠체어에서도 쉽게 조작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워 유용했다"고 호평했다. 김경진 지회장은 "일반 소방교육과 달리 장애인의 이동 특성과 신체 한계를 고려한 체계적인 프로그램이 인상적이었다"며, "이번 교육을 모범 사례로 전국 지회에 확대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 교육은 이도희 회장이 지난해 3월 경남 의용소방대연합회장으로 취임한 후 추진해온 취약계층 지원 사업의 일환이다. 그동안 산불 피해 성금 500만 원 기탁(2025년 5월)을 비롯해 어려운 이웃 돕기 봉사 등으로 지역사회 안전망 구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