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3 (목)

  • 구름많음동두천 27.7℃
기상청 제공

함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행복분과 어르신 인생사진 촬영

 

[경남도민뉴스=장광동 기자] 함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6월 12일 상림공원 다볕당 일원에서 어르신을 위한 인생사진 촬영 ‘내 인생의 해와 달’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협의체 산하 어르신행복분과 주최로, 대한노인회 함양군지회 노인맞춤돌봄서비스와 한국사진작가협회 함양지부의 후원 아래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역 어르신들이 교복, 한복, 스냅사진 등 다양한 콘셉트의 의상을 입고 전문 사진작가들에게 인생의 한 장면을 기록했다.

 

특히 사회복지사와 생활지원사의 자원봉사, 사진작가들의 재능기부로 완성도 높은 사진이 제공돼 큰 호응을 얻었다.

 

참여한 한 어르신은 “오랜만에 교복을 입으니 학창 시절이 떠올라 기분이 좋았다”며 “이런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줘 고맙다”고 소감을 전했다.

 

함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지역 내 사회보장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재난 속 생존기술', 장애인 대상 맞춤형 소방안전교육 실시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경상남도 의용소방대연합회 이도희 회장은 (사)한국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지회장 김경진)에서 특별한 소방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이번 맞춤형 교육은 재난 취약계층의 안전권 보장을 위해 마련된 의미 있는 교육이었다. 이도희 회장은 이날 "장애인분들이 재난 상황에서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는 생존 기술을 터득하는 것이 가장 시급하다"며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교육 내용은 휠체어 사용자를 위한 화재 대피 요령, 신체 장애 유형별 초기 진화 방법 등 실생활에 바로 적용 가능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특히 소화기 사용법 실습에서 "휠체어에서도 쉽게 조작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워 유용했다"고 호평했다. 김경진 지회장은 "일반 소방교육과 달리 장애인의 이동 특성과 신체 한계를 고려한 체계적인 프로그램이 인상적이었다"며, "이번 교육을 모범 사례로 전국 지회에 확대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 교육은 이도희 회장이 지난해 3월 경남 의용소방대연합회장으로 취임한 후 추진해온 취약계층 지원 사업의 일환이다. 그동안 산불 피해 성금 500만 원 기탁(2025년 5월)을 비롯해 어려운 이웃 돕기 봉사 등으로 지역사회 안전망 구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