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8 (금)

  • 흐림동두천 23.0℃
기상청 제공

함안군종합사회복지관 디딤돌학당, 초등 졸업학력 검정고시 합격자 3명 쾌거

“박사학위보다 빛나는 검정고시 졸업장”

 

[경남도민뉴스=권중환 기자] 함안군종합사회복지관이 운영하는 디딤돌학당에서 초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에 3명이 동시에 합격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합격은 칠순을 넘긴 노인들과 결혼이주여성이 공부를 통해 초등 졸업학력 검정고시에 합격해 화제가 되고 있다.

 

디딤돌학당은 65세 이상 노인 등을 대상으로 매주 2회 한글 수업 및 검정고시를 대비한 교육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합격자는 문OO(71세), 박OO(69세)와 결혼이주여성 문OO(29세)로 다양한 배경을 가진 수강생이 합격하여 기쁨을 더했다.

 

합격자 문OO(71세)은 “먹고살기 바빠 미뤄왔던 공부를 다시 시작한다는 부담감과 창피함에 기대도 하지 않았는데 합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 및 공경희 선생님께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디딤돌학당 강사 공경희 선생님은 수험생들의 원서 접수부터 시험 공부까지 항상 강의시간을 초과하여 열과 성의를 다해 수강생들에게 즐겁게 공부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과 강의로 이번 검정고시 합격에 큰 기여를 했다.

 

함안군 관계자는 "프로그램 수강생들의 최선을 다한 노력이 성과로 나타나 기쁘고, 이번의 성취를 발판 삼아 새로운 삶을 모색하는 출발점이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창군보건소, 거창창포원 직원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은 지난 18일 거창창포원 방문자센터 다목적실에서 거창창포원 직원 14명을 대상으로 보건소 주관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심폐소생술 교육은 대한심폐소생협회의 심폐소생술 동영상을 활용하였으며, △목격자 심폐소생술의 중요성 △현장 안전 확인 △반응 확인 △119신고 및 심장충격기 요청 △호흡상태 확인 △전화도움 심폐소생술 △가슴압박과 인공호흡 △소아 심폐소생술 △심폐소생술 전체과정 실습 △자동심장충격기 소개 및 실습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 전체 실습 등의 내용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7월 21일부터 운영하는 거창창포원 어린이 물놀이장 개장에 따른 응급상황에 대비하고자 창포원 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한편, 질병관리청 ‘2024년 상반기 급성심장정지 환자조사 결과’에 따르면 일반인 심폐소생술 시행률은 30.2%로 2023년 상반기 29.8%보다 0.4% 늘었고, 일반인 심폐소생술이 시행된 경우에는 시행되지 않은 경우보다 생존율은 2.2배, 뇌 기능 회복률은 3.2배 높았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일반인의 심폐소생술 시행이 환자의 생존과 회복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라며, “특히 현장 목격자의 역할이 매우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