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1 (월)

  • 흐림동두천 29.3℃
기상청 제공

양산시 중앙동, 여름철 재해 예방 위한 국토대청소 실시

침수 우려 구간 배수로 집중 정비로 피해 예방 앞장

 

[경남도민뉴스=최미정 기자] 양산시 중앙동은 20일 오전 중앙동통장협의회, 중앙동주민자치회를 비롯한 사회단체 회원들과 동 직원 등 60여 명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국토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번 정비활동은 중앙동행정복지센터에서 남부시장 인근까지 이어지는 주요 도로, 골목길, 공터, 하천 주변을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생활 쓰레기 수거와 잡초 제거를 통해 거리 미관 개선에 힘썼다.

 

특히 여름철 침수 피해 예방을 위해 배수로 정비에 중점을 두고, 낙엽과 쓰레기로 막힌 배수구를 청소하고 물 빠짐이 원활하지 않은 구간을 집중 점검했다.

 

아울러 무성하게 자란 가로수 주변 잡초 제거와 방치된 폐기물 수거도 병행하며 쾌적한 도시 환경 조성에 기여했다.

 

김창준 중앙동장은 “이번 국토대청소는 단순한 환경 정비를 넘어, 재해 예방과 주민 안전을 위한 의미 있는 활동이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 지속적인 정비 활동을 이어가며 쾌적하고 안전한 중앙동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
정글 어드벤처 애니메이션 '빌리와 용감한 타이거 킹', 9월 11일 개봉! 메인 예고편 공개!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오는 9월 11일 개봉을 앞두고 있는 정글 어드벤처 애니메이션 '빌리와 용감한 타이거 킹'이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감독 : 베누드 네쿠이 | 수입/배급 : 박수엔터테인먼트 | 등급 : 전체관람가] 히어로로 거듭나려는 소년 ‘빌리’와 자이언트 호랑이 ‘타이거 킹’이 정글을 배경으로 펼치는 특급 작전을 다룬 스펙터클 정글 애니메이션 '빌리와 용감한 타이거 킹'이 메인 예고편을 공개하며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끌어올리고 있다. 이번 예고편은 귀엽고 사랑스러운 외모와 달리 야성미 넘치는 반전 매력의 호랑이 ‘타이거 킹’과, 슈퍼 히어로를 꿈꾸는 꼬마 ‘빌리’가 펼치는 유쾌한 모험을 생생하게 담아내며 시선을 사로잡는다. 예고편 속에는 빠르게 전개되는 추격전, 긴장감 넘치는 대결, 그리고 곳곳에서 빛나는 캐릭터들이 리드미컬하게 펼쳐진다. 빌리와 타이거 킹이 동물들과 힘을 모으고, 울창한 정글을 누비며 펼치는 장면들은 영화가 보여줄 다채로운 공간감과 속도감을 고스란히 전달한다. 특히, 도심과 자연을 오가는 배경 변화는 예측불허의 전개를 암시하며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끌어올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