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3 (목)

  • 구름많음동두천 27.7℃
기상청 제공

함안군어린이집연합회 교사교육 개최

 

[경남도민뉴스=장광동 기자] 함안군은 지난 19일 함안군 문화예술회관 연회장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장 및 교사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안군어린이집연합회 교사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경상국립대학교 한상덕 교수가 ‘교사의 바람직한 가치관과 실천’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펼쳐 보육교사들의 깊은 공감을 이끌어냈다.

 

단순한 지식 전달을 넘어, 보육교사들이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필요한 전문성과 자질을 한층 더 높이고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여 현장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주안점을 두었다.

 

차경아 복지환경국장은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을 보육하는 것은 아주 가치있는 일”이며 “아이들에게 건강하고 활기찬 에너지를 전달하기 위해 이번 교육이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함안군어린이집연합회 회장 임혜영 원장은 “한결같은 마음으로 아이들을 사랑하고 질 높은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는 보육교직원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보육교직원을 위한 다양하고 유익한 교육을 통해 보육서비스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재난 속 생존기술', 장애인 대상 맞춤형 소방안전교육 실시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경상남도 의용소방대연합회 이도희 회장은 (사)한국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지회장 김경진)에서 특별한 소방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이번 맞춤형 교육은 재난 취약계층의 안전권 보장을 위해 마련된 의미 있는 교육이었다. 이도희 회장은 이날 "장애인분들이 재난 상황에서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는 생존 기술을 터득하는 것이 가장 시급하다"며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교육 내용은 휠체어 사용자를 위한 화재 대피 요령, 신체 장애 유형별 초기 진화 방법 등 실생활에 바로 적용 가능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특히 소화기 사용법 실습에서 "휠체어에서도 쉽게 조작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워 유용했다"고 호평했다. 김경진 지회장은 "일반 소방교육과 달리 장애인의 이동 특성과 신체 한계를 고려한 체계적인 프로그램이 인상적이었다"며, "이번 교육을 모범 사례로 전국 지회에 확대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 교육은 이도희 회장이 지난해 3월 경남 의용소방대연합회장으로 취임한 후 추진해온 취약계층 지원 사업의 일환이다. 그동안 산불 피해 성금 500만 원 기탁(2025년 5월)을 비롯해 어려운 이웃 돕기 봉사 등으로 지역사회 안전망 구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