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경상남도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신종규)은 7월 22일 오후 7월 학교(기관)장 청렴·소통 다모임을 실시했다.
학교(기관)장 다모임에는 신종규 교육장을 비롯해 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과 행정지원과장과 각 팀장 및 장학사, 유·초·중·고·특수 학교(원)장 소속기관인 도서관장이 참석했다.
다모임은 7월 교육정책관리자회의 토의 주제에 따른“화재대피 및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교육”,“여름철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 예방 대책”,“여름방학 학생생활 교육”을 안내하며 여름방학을 앞두고 실시되어야 할 안전교육과 함께 7월 경남정책관리자회의 주요 내용을 전달했다. 이어‘교원의 정당한 생활지도’를 주제로 경남교육청 인권경영센터장을 초대하여 정당한 생활지도와 아동학대 사안 발생 시 학교장의 역할에 대해 진지하게 공유하고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종규 교육장은“학교폭력 예방과 교육활동보호에 관심을 더욱 기울여 줄 것”을 요청하며,“여름철 수상안전 교육과 여름방학 중 학생생활교육 등 여름방학 학생 안전과 학교시설 안전 관리에 집중해 주길”당부했다.
거창교육지원청의 7월 학교(기관)장 다모임은 거창교육 현안과제를 진지하게 고민하며 적극적인 소통과 협력으로 교육지원 사업을 만들어가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갈무리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