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2 (화)

  • 흐림동두천 29.3℃
기상청 제공

기본분류

산청 지리산사과작목반 선진지 현장교육

장수군 사과시험장 찾아 역량강화

 

(산청/최광용 기자) = 산청군의 사과재배농가 농업인들이 고품질 사과 생산을 위해 선진지를 찾아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1일 산청군농업기술센터는 명품사과 특화지원사업의 하나로 지리산사과작목반 57명이 사과 주산지 장수군 농업기술센터 사과시험장을 방문해 역량 강화교육을 가졌다고 밝혔다.

전문역량 강화 교육은 선진지역 현장견학, 전문가 초청교육으로 이뤄진다. 선진지 견학은 사과재배단체 실정에 맞는 농업 선진지를 선정 하여 각 단체 별로 실시한다.

장수군 농업기술센터 사과시험장은 재배기술 향상 시험, 신품종 지역적응 시험을 실시하고 기상변화 대응한 안정생산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 지리산사과작목반은 이를 벤치마킹해 미래 사과 산업에 대응할 수 있는 힘을 기르기 위해 이번 교육에 참가했다.

지리산사과작목반의 한 회원은 “재배 적기를 고려한 맞춤형 교육 덕분에 관리 기술을 현장에서 직접 배울 수 있었다”며 “현장 견학으로 더 높은 교육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밝혔다.

장수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멀리 산청에서 오신 지리산사과작목반의 교육 열정에 박수를 보낸다”며 “산청 사과의 지속적인 발전을 통해 지역경제가 활성화 되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척수장애인협회, 이도희 경남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운영위원 위촉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가 최근 이도희 경남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을 운영위원으로 위촉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위촉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인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장애인의 권익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하는 협회의 노력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이도희 회장은 평소 봉사와 헌신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 온 인물로, 그의 참여는 협회 운영에 든든한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경진 지회장은 이 회장의 운영위원 합류에 대해 "지역과 이웃을 위해 애써오신 이도희 회장님을 모시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협회가 보다 체계적이고 따뜻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해주실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이도희 회장은 "척수장애인들의 권리 보호와 자립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작은 힘이나마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국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는 장애인 권익 옹호와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운영위원단을 중심으로 지역사회와의 연대를 강화해가고 있다. 이번 운영위원 위촉은 협회의 이러한 목표를 실현하는 데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