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3 (목)

  • 흐림강릉 29.4℃
  • 구름조금서울 29.1℃
기상청 제공

기본분류

“고향 발전 위해 마음 모읍시다”

전국산청향우聯 고향서 월례회

전국산청군향우연합회(회장 이인철)가 고향에서 월례회를 갖고 고향 발전에 기여할 것을 다짐했다.(사진/거창군)
▲ 전국산청군향우연합회(회장 이인철)가 고향에서 월례회를 갖고 고향 발전에 기여할 것을 다짐했다.(사진/거창군)

 

(산청/최광용 기자) = 전국산청군향우연합회(회장 이인철)가 고향에서 월례회를 갖고 고향 발전에 기여할 것을 다짐했다.

전국산청향우연합은 지난 14일 이재근 군수, 이만규 의장, 강석진 국회의원, 군의원과 전국산청군향우연합회 이인철 회장을 비롯한 전국 각지의 지역향우회장단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내 한 식당에서 월례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향우들은 회원 간 화합과 친목을 도모하는 한편 각종 향우 행사와 산청 농특산물 적극 구매 등 고향 발전에 이바지 하기로 마음을 모았다.

특히 군과 향우회간 교류활성화로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향토장학 사업 등에도 도움이 될 것을 다짐했다.

이날 월례회에 앞서 김호용 향토장학회 이사장은 향토장학금 1000만 원을 기탁하는 등 고향사랑을 실천했다.

이인철 전국산청군향우연합회 회장은 “고향에서 월례회를 개최하니 감회가 새롭다”며 “명품산청, 행복산청 실현에 우리 향우들도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이재근 군수는 “향우들의 변함없는 고향사랑에 감사를 표한다. 고향에서 전국 산청 향우들이 다 모이는 월례회를 갖기는 처음인 것 같다”며 “고향 산청군이 더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 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재난 속 생존기술', 장애인 대상 맞춤형 소방안전교육 실시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경상남도 의용소방대연합회 이도희 회장은 (사)한국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지회장 김경진)에서 특별한 소방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이번 맞춤형 교육은 재난 취약계층의 안전권 보장을 위해 마련된 의미 있는 교육이었다. 이도희 회장은 이날 "장애인분들이 재난 상황에서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는 생존 기술을 터득하는 것이 가장 시급하다"며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교육 내용은 휠체어 사용자를 위한 화재 대피 요령, 신체 장애 유형별 초기 진화 방법 등 실생활에 바로 적용 가능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특히 소화기 사용법 실습에서 "휠체어에서도 쉽게 조작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워 유용했다"고 호평했다. 김경진 지회장은 "일반 소방교육과 달리 장애인의 이동 특성과 신체 한계를 고려한 체계적인 프로그램이 인상적이었다"며, "이번 교육을 모범 사례로 전국 지회에 확대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 교육은 이도희 회장이 지난해 3월 경남 의용소방대연합회장으로 취임한 후 추진해온 취약계층 지원 사업의 일환이다. 그동안 산불 피해 성금 500만 원 기탁(2025년 5월)을 비롯해 어려운 이웃 돕기 봉사 등으로 지역사회 안전망 구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