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0 (화)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기상청 제공

창녕군청소년수련관, 지역 청소년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전달

창녕군청소년수련관, 지역 청소년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전달
▲ 창녕군청소년수련관, 지역 청소년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전달

 

[경남도민뉴스=김병현 기자] 창녕군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9일, 연중 프로그램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우수 청소년 7명을 선정해 140만 원의 장학금과 증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장학금은 한국국토정보공사 창녕지사(지사장 육동연)에서 지역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매월 직원들이 모은 후원금으로 마련됐다.

 

장학금을 전달한 육동연 지사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지역 청소년 인재 육성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직원들과 함께 장학금을 마련했다”라며, “청소년들이 꿈을 이루는 데 작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장학생들에게 축하와 격려를 전했다.

 

이재규 관장은 “매년 지역 청소년들을 위해 마음 써 주시는 한국국토정보공사 창녕지사 직원들에게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프로그램 활동에 열심히 참여하는 우수 청소년들을 발굴해 인재 육성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장애인 투표 참여 독려 캠페인, "포용적 민주주의 실현 기대"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사)한국척수협회 거창군지회가 제21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장애인과 지역민의 투표 참여를 독려하는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선거 과정에서 소외되기 쉬운 척수장애인을 비롯한 모든 유권자의 권리 보장과 민주주의 실현을 목적으로 한다. 김경진 지회장은 "선거는 모든 시민이 동등한 권리로 참여해야 할 기본적 의무이자 권리"라며, "특히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가 선거 과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캠페인에서는 장애인 유권자들이 투표소에 접근할 때 직면하는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을 위해 투표소 이동의 용이성, 보조 인력의 지원, 장애인 친화적 투표 환경 조성 등의 문제 해결을 촉구했다. 이와 관련해 김경진 지회장은 "이번 캠페인이 투표 장벽을 낮추고 포용적 민주주의 문화 확산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 캠페인은 장애인 유권자들이 보다 쉽게 투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선거 과정에서의 차별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포함한다. 또한, 장애인들이 자신의 목소리를 내고, 정책 결정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