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3 (목)

  • 구름많음동두천 27.7℃
기상청 제공

오태완 의령군수, 청소년 도박 근절 릴레이 챌린지 동참

 

[경남도민뉴스=이상민 기자] 오태완 의령군수가 지난 19일 청소년 도박 근절을 위한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했다.

 

이번 챌린지는 청소년 대상 불법 사이버도박 위험성에 대한 사회적 경각심을 높이고 학교폭력 등 2차 범죄예방을 위한 릴레이 챌린지로 지난 11일 밀양시장의 후속 주자로 지목받아 챌린지에 참여하게 됐다.

 

오태완 군수는 “도박은 영혼을 파괴하는 행위이며 중독성이 큰 만큼 누구나 피해자 또는 가해자가 될 수 있다”며 “성인뿐 아니라 청소년들의 도박중독 문제가 사회전반의 문제로 떠오르는 만큼 지역사회와 관계기관의 연계 협력과 촘촘한 사회 안전망 구축으로 청소년들의 건강한 미래를 지키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오태완 의령군수는 다음 참여자로 구인모 거창군수를 지목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재난 속 생존기술', 장애인 대상 맞춤형 소방안전교육 실시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경상남도 의용소방대연합회 이도희 회장은 (사)한국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지회장 김경진)에서 특별한 소방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이번 맞춤형 교육은 재난 취약계층의 안전권 보장을 위해 마련된 의미 있는 교육이었다. 이도희 회장은 이날 "장애인분들이 재난 상황에서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는 생존 기술을 터득하는 것이 가장 시급하다"며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교육 내용은 휠체어 사용자를 위한 화재 대피 요령, 신체 장애 유형별 초기 진화 방법 등 실생활에 바로 적용 가능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특히 소화기 사용법 실습에서 "휠체어에서도 쉽게 조작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워 유용했다"고 호평했다. 김경진 지회장은 "일반 소방교육과 달리 장애인의 이동 특성과 신체 한계를 고려한 체계적인 프로그램이 인상적이었다"며, "이번 교육을 모범 사례로 전국 지회에 확대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 교육은 이도희 회장이 지난해 3월 경남 의용소방대연합회장으로 취임한 후 추진해온 취약계층 지원 사업의 일환이다. 그동안 산불 피해 성금 500만 원 기탁(2025년 5월)을 비롯해 어려운 이웃 돕기 봉사 등으로 지역사회 안전망 구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