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9 (수)

  • 구름많음동두천 27.7℃
기상청 제공

의령군, 홈페이지 공약 이행 공개 경남 1위 선정

 

[경남도민뉴스=이상민 기자] 의령군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부산울산경남네트워크가 올해 처음으로 시행한 ‘부울경 지자체와 교육청 누리집(홈페이지) 공약 이행 공개 실태평가’에서 경남 지자체 중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부산울산경남네트워크는 지난달 18일부터 20일까지 부산, 울산, 경남 지역의 지자체와 교육청 43곳을 대상으로 종합적인 평가를 진행했다.

 

평가 항목은 공약 추진, 예산 운영, 소통 등 3개 항목, 15개 세부 항목으로 군은 공약 이행, 예산 집행 등 모든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경남 지자체 중 1위를 달성했다.

 

한편 의령군은 경남 군부 중 처음으로 주민배심원단 제도를 도입해 주민과 소통하는 공약 사항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지난 5월에는 전국 기초자치단체 공약이행평가에서 2년 연속 A등급을 받는 성과를 일궜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경남도, 지역 의료인재 양성 위해 부산시·의과대학(5곳)과 손잡아
[경남도민뉴스=구인애 기자] 경상남도는 9일 부산광역시청에서 부산광역시 및 경남·부산지역 5개 의과대학과 함께 ‘지역 의료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경상남도와 부산광역시를 비롯해 ▲경상국립대학교 ▲부산대학교 ▲인제대학교 ▲고신대학교 ▲동아대학교 등 5개 의과대학이 참여해, 지역 의료인재 양성과 지역 보건의료 발전을 위한 공동 협력에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은 교육부 RISE(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공공의료기관과 의과대학 간 연계를 통해 우수한 의료인재를 양성하고, 지역의료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7개 기관은 ▲의과대학생들의 공공의료기관 현장 실습 지원 ▲지역 의료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협의체 구성 ▲정보공유 및 상호협력 등 의료인재 양성에 필요한 제반 사항에 대해 공동 협력할 예정이다. 경남도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도내 공공의료기관이 지역 의과대학생들의 교육·실습 거점으로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적 지원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수도권과 비수도권 간 의료자원 불균형 문제에 능동적으로 대응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