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3 (목)

  • 구름많음동두천 27.7℃
기상청 제공

함안군 ‘2024년 우리지역 스타기업 만들기’성과공유회 개최

 

[경남도민뉴스=이상민 기자] ‘2024년 우리지역 스타기업 만들기’ 성과공유회가 12월 20일 함안청년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지역 기업의 혁신 성장과 지속 가능한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된 ‘우리지역 스타기업 만들기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비전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조근제 함안군수, 군의회 안말남 부의장, 김영동 운영위원장, 조용국 행정복지위원장, 황철용 군의원 및 우리지역 스타기업 만들기 사업에 선정된 ㈜터치온(대표 김정훈), 빛올양조연구소(대표 김비성), 황토봉이 곶감(대표 최성준), 군 관계자 등 약 20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행사는 ▲사업추진 성과보고 ▲현판 수여식 및 사진촬영 ▲2025년 사업 추진계획 ▲사업추진 성과발표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참여 기업들은 사업을 통해 이룬 매출 성장, 신규 고용 창출, 기술 혁신 사례 등을 발표하며 지역 산업 발전에 기여한 성과를 입증했다.

 

조근제 함안군수는 “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지역 기업의 가능성과 잠재력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고, 앞으로도 우리 지역 경제의 미래를 밝히는 스타기업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함안군은 이번 사업의 성과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지역 기업의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맞춤형 컨설팅 ▲연구개발 지원 ▲판로 개척 등의 지원을 확대하여 더 많은 지역 기업이 스타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계획이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재난 속 생존기술', 장애인 대상 맞춤형 소방안전교육 실시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경상남도 의용소방대연합회 이도희 회장은 (사)한국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지회장 김경진)에서 특별한 소방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이번 맞춤형 교육은 재난 취약계층의 안전권 보장을 위해 마련된 의미 있는 교육이었다. 이도희 회장은 이날 "장애인분들이 재난 상황에서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는 생존 기술을 터득하는 것이 가장 시급하다"며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교육 내용은 휠체어 사용자를 위한 화재 대피 요령, 신체 장애 유형별 초기 진화 방법 등 실생활에 바로 적용 가능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특히 소화기 사용법 실습에서 "휠체어에서도 쉽게 조작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워 유용했다"고 호평했다. 김경진 지회장은 "일반 소방교육과 달리 장애인의 이동 특성과 신체 한계를 고려한 체계적인 프로그램이 인상적이었다"며, "이번 교육을 모범 사례로 전국 지회에 확대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 교육은 이도희 회장이 지난해 3월 경남 의용소방대연합회장으로 취임한 후 추진해온 취약계층 지원 사업의 일환이다. 그동안 산불 피해 성금 500만 원 기탁(2025년 5월)을 비롯해 어려운 이웃 돕기 봉사 등으로 지역사회 안전망 구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