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1 (월)

  • 흐림동두천 29.3℃
기상청 제공

4H(함안군 농업인 단체),어려운 이웃을 위해 쌀 50포 기탁

 

[경남도민뉴스=이상민 기자] 4H(함안군 농업인단체)는 지난 26일 따뜻한 마음을 담아 쌀 50포를 함안군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조근제 함안군수와 최정인 회장, 조민규 부회장, 이경렬 사무국장, 박정훈 회원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기탁된 성품은 관내 어려운 이웃 및 사회복지시설에 전달될 예정이다.

 

4H의 최정인 회장은 “이번 쌀 기탁은 우리의 농산물이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으로,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농업인의 마음을 담은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조근제 함안군수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우리 한국인은 밥심으로 살아간다며 어려운 이웃들이 4H가 기탁한 쌀로 맛있는 밥을 지어 건강한 겨울을 보냈으면 한다”고 말했다.

 

4H는 지속적으로 나눔활동을 할 것이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척수장애인협회, 이도희 경남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운영위원 위촉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가 최근 이도희 경남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을 운영위원으로 위촉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위촉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인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장애인의 권익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하는 협회의 노력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이도희 회장은 평소 봉사와 헌신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 온 인물로, 그의 참여는 협회 운영에 든든한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경진 지회장은 이 회장의 운영위원 합류에 대해 "지역과 이웃을 위해 애써오신 이도희 회장님을 모시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협회가 보다 체계적이고 따뜻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해주실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이도희 회장은 "척수장애인들의 권리 보호와 자립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작은 힘이나마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국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는 장애인 권익 옹호와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운영위원단을 중심으로 지역사회와의 연대를 강화해가고 있다. 이번 운영위원 위촉은 협회의 이러한 목표를 실현하는 데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