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3 (금)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밀양시 내일동, 설 명절맞이 경로당 방문

신년 인사 및 애로사항 청취하는 소통의 시간 가져

 

[경남도민뉴스=나희준 기자] 밀양시 내일동 행정복지센터는 16일 내일동 주민자치회 및 통장협의회와 함께 관내 경로당 10개소를 방문해 신년 인사를 전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방문은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에게 설 명절을 맞아 새해 인사와 함께 덕담을 나누고 평안한 한 해를 보내길 바라는 마음에서 마련됐다.

 

또한 동절기에 취약한 어르신들이 안전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경로당 이용 수칙과 한파 대비 행동 요령 등을 안내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소통 행정을 펼쳤다.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은“새해 인사를 전하고 직접 방문해 준 것에 감사드리며, 계속해서 노인복지 향상에 힘써주길 바란다”라는 뜻을 전했다.

 

손윤수 내일동장은“새해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며, 앞으로도 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다양한 복지 활동으로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밝혔다.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창군, 세계 금연의 날 기념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 운영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은 제38회 세계 금연의 날(5월 31일)을 맞아, 오는 27일부터 6월 2일까지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세계 금연의 날은 세계보건기구(WHO)가 1987년부터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담배 없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정한 기념일이다. 이번 챌린지는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총 7일간 5만 6천 보 걷기를 목표로 진행된다. 하루 최대 인정 걸음 수는 1만 보이며, 챌린지 기간 내에 금연구역 1곳에서 금연구역 표지판 또는 스티커를 배경으로 자신의 얼굴이 포함된 사진을 촬영해 인증하면 된다. 걷기 목표와 사진 인증, 두 가지 조건을 모두 달성한 참여자 중 선착순 300명에게는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챌린지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스마트폰에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설치한 뒤, ‘거창한(韓)걸음’ 커뮤니티에서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의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고 걷기를 실천하면 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이번 챌린지가 군민들이 세계 금연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고 금연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모바일 걷기 ‘워크온’ 설치 방법이나 챌린지 참여 방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