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26 (목)

  • 흐림동두천 23.5℃
기상청 제공

경주시, 설 명절 대비 상하수도 종합대책 마련

연휴기간 24시간 상‧하수도 비상대책 상황실 운영

경주시, 설 명절 대비 상하수도 종합대책 마련
▲ 경주시, 설 명절 대비 상하수도 종합대책 마련

 

[경남도민뉴스=이돈휘 기자] 경주시가 설 명절 상·하수도 종합대책을 수립해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종합대책은 연휴 기간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과 각종 상·하수도 분야 신속한 응급 복구를 위해 마련됐다.

 

먼저 시는 이달 중순부터 연휴 전까지 정·취수시설 및 공공하수처리시설, 굴착공사 중인 공사장 등에 대해 상·하수도 시설 정비는 물론 공사 중인 사업장 일제 점검에 나선다.

 

특히 수돗물 공급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상수도 시설물 사전점검을 비롯해 비상시 운반급수 대책을 수립했다.

 

안정적인 하수처리를 위해서는 하수처리 시설의 정상 작동 사전 확인, 노후 시설물 긴급 보수 등으로 사고 예방에 집중한다.

 

또 연휴 기간인 25일부터 30일까지 6일간 24시간 비상대책상황실을 운영해 수도관 파열 및 단수 사고 응급 복구, 하수도 역류‧막힘 등에 대해 신속하게 대처한다.

 

손창학 맑은물사업본부장은 “설 연휴 기간 시민과 귀성객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시설의 사전점검에 철저를 기하고, 비상 상황 발생 시 신속한 응급 복구에 나서겠다”고 전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장애인 경제 자립 위한 재정 관리 세미나 열려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장애인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한 재정 관리 세미나가 지난 24일 거창축협의 주최로 (사)한국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들이 금융 복지 사각지대를 벗어나 스스로 재정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에서 거창축협의 김정원 상임이사는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재정 관리 방법을 소개했다. 그는 정부 지원금과 복지 혜택의 신청 방법을 비롯해 장애인 전용 금융 상품에 대해 설명하며 "장애인들이 실질적인 금융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돕고 싶다"고 말했다. 김 이사는 또 의료비와 보조기기 지원 정책, 후견인 제도 활용 방안 등도 상세히 설명해 참석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현장에서 진행된 1:1 상담 세션은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김정원 상임이사는 "장애인 분들이 재정 관리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넘어 스스로 자립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정보와 솔루션을 전달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호흡하며 금융 접근성 격차 해소에 기여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경진 한국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 회장은 "일상생활에 집중하다 보면 금융 정보를 얻기 어려운 현실이었는데, 이번 세미나로 복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