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9 (화)

  • 맑음동두천 20.1℃
기상청 제공

하동 와룡사, 신도들 정성 모아 자비나눔 실천

취약계층에 120만 원 상당 백미 40포 전달…자비와 나눔 실천

 

[경남도민뉴스=김태수 기자] 하동군 하동읍은 지난 14일 읍내 위치한 와룡사로부터 120만 원 상당의 백미 40포를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와룡사는 부처님오신날 등 특별한 날마다 이웃돕기 성금을 기부하는 한편, 각종 봉사·나눔 활동으로 지역 사회에 귀감이 되어 왔다.

 

이번에 기부한 물품 또한 신년맞이 정초기도 때 신도들의 자비 나눔으로 마련한 공양미로, 하동읍의 저소득 취약계층 4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성관 주지스님은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온 세상에 비춰지고, 우리 지역에 사랑이 넘쳐나기를 희망하는 마음에서 불자들의 정성을 모아 기부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이에 하승호 하동읍장은 “지역 사회에 대한 따뜻한 관심으로 나눔을 실천해 주신 와룡사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기부해 주신 물품은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잘 전달하겠다”라고 답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창군, 2025년 상반기 응급의료협의체 회의 개최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은 지난 23일 2025년 상반기 응급의료협의체 회의를 개최하고, 지역 내 응급의료체계의 개선점과 유관기관 간 협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회의에는 거창군보건소, 거창소방서, 거창적십자병원, 거창한국병원, 중앙메디컬병원, 구오구오응급구조단, 협약병원인 대구 W병원 등 관계자 14명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관내 병원의 응급실과 야간진료실 진료현황 공유 및 지역응급의료기관 평가 향상 방법, 참석기관의 운영 상황과 협조사항 공유, 응급의료 유관기관 간 협력 방안, 중증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한 이송체계와 대응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중앙메디컬병원은 응급실 소아경증환자 분산을 위해 평일 야간과 휴일 시간대 외래 진료로 신속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달빛어린이병원 지정 준비 중임을 안내했고, 보건소에서는 거창군 생활인구 활성화를 위해 협력병원 임직원과 가족들이 거창군 행사·축제 등에 방문할 수 있도록 홍보했다. 또한 응급의료협의체에는 응급실 이용 문화 인식 개선을 위한 ‘중증환자는 응급실로, 경증환자는 가까운 병의원으로’ 캠페인을 전개했다. 거창적십자병원 관계자는 “이번 회의를 통해 지역응급의료기관과 병원 간의 유기적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