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1 (수)

  • 맑음강릉 20.3℃
기상청 제공

합천군, 2025년 제1회 도시숲 등의 조성·관리 심의위원회 개최

안전한 보행환경 및 아름다운 가로경관 개선을 위한 계획수립 논의

합천군, 2025년 제1회 도시숲 등의 조성·관리 심의위원회 개최
▲ 합천군, 2025년 제1회 도시숲 등의 조성·관리 심의위원회 개최

 

[경남도민뉴스=김춘호 기자] 합천군은 10일 합천군농업기술센터 2층 소회의실에서 ‘2025년 제1회 도시숲 등의 조성·관리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이 위원회는 '도시숲 등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법' 제13조에 따라 산림·조경 전문가, 관련 단체, 군의회 의원 등 9명의 위원으로 구성되며, 도시숲 조성과 관리, 가로수 계획 수립 등의 기능을 수행한다.

 

이번 심의회에서는 '도시숲 등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6조 2항 신설에 따라 연차별 가로수 조성·관리 계획 수립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가로수 이식, 식재, 제거 등의 조성 계획과 함께 병해충 방제사업, 넝쿨 제거사업 등의 사후관리 방안을 다뤘으며, 특히 농경지 해가림과 입간판 가림 등 민원 불편 사항을 고려한 가로수 전정 방법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눴다.

 

또한 노선별 가로수 가지치기 수형을 정해 체계적이고 아름다운 가로경관을 유지하기로 했으며, 가로수가 미세먼지 저감과 경관 개선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군민들에게 홍보해 농경지 해가림, 은행나무 열매 악취 등 가로수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해 나가기로 했다.

 

군 관계자는 "연차별 가로수 조성 계획을 체계적으로 수립해 군민 불편을 최소화하면서도 가로수의 순기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식재와 사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장애인 투표 참여 독려 캠페인, "포용적 민주주의 실현 기대"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사)한국척수협회 거창군지회가 제21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장애인과 지역민의 투표 참여를 독려하는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선거 과정에서 소외되기 쉬운 척수장애인을 비롯한 모든 유권자의 권리 보장과 민주주의 실현을 목적으로 한다. 김경진 지회장은 "선거는 모든 시민이 동등한 권리로 참여해야 할 기본적 의무이자 권리"라며, "특히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가 선거 과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캠페인에서는 장애인 유권자들이 투표소에 접근할 때 직면하는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을 위해 투표소 이동의 용이성, 보조 인력의 지원, 장애인 친화적 투표 환경 조성 등의 문제 해결을 촉구했다. 이와 관련해 김경진 지회장은 "이번 캠페인이 투표 장벽을 낮추고 포용적 민주주의 문화 확산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 캠페인은 장애인 유권자들이 보다 쉽게 투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선거 과정에서의 차별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포함한다. 또한, 장애인들이 자신의 목소리를 내고, 정책 결정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