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4 (토)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제10회 합천 공예품 경진대회 개최

 

[경남도민뉴스=김춘호 기자] 합천군이 지역의 우수 공예 인재를 발굴하고 공예산업 활성화를 위해 제10회 합천 공예품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합천군에 3년 이상 거주하거나 관내 사업장을 운영 중인 공예인을 대상으로 하며, 참가 신청은 5월 1일부터 5월 9일까지 5일간(주말·공휴일 제외) 접수받는다.

 

심사는 5월 16일 합천군청 제2청사 3층 회의실에서 진행된다.

 

대회는 창의적 공예 부문과 관광상품화 공예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창의적 공예 부문에서는 현대적 디자인 트렌드에 부합하는 창의적인 작품을, 관광상품화 공예 부문에서는 합천군을 대표할 수 있는 상징성과 상품성을 갖춘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출품 분야는 목칠, 도자, 금속, 섬유, 종이, 기타 등 6개 분야이며, 1인당 부문별 1작품씩 최대 2작품까지 출품 가능하다.

 

심사는 합천군 관계자 및 공예 전문가 6인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품질 수준, 상품성, 디자인, 창의성, 지역 대표성 등을 기준으로 평가한다.

 

수상작은 각 부문별로 대상, 금상, 은상, 동상 각 1명씩 선정하며, 수상자에게는 2026년도 대회 참가 및 작품 개발을 위한 장려금으로 각각 100만원, 70만원, 50만원, 30만원이 지원된다. 또한 입선작 5점도 별도로 선정한다.

 

합천군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지역의 숨은 공예 인재를 발굴하고, 나아가 합천을 대표하는 새로운 관광상품을 개발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많은 공예인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창군, 세계 금연의 날 기념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 운영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은 제38회 세계 금연의 날(5월 31일)을 맞아, 오는 27일부터 6월 2일까지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세계 금연의 날은 세계보건기구(WHO)가 1987년부터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담배 없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정한 기념일이다. 이번 챌린지는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총 7일간 5만 6천 보 걷기를 목표로 진행된다. 하루 최대 인정 걸음 수는 1만 보이며, 챌린지 기간 내에 금연구역 1곳에서 금연구역 표지판 또는 스티커를 배경으로 자신의 얼굴이 포함된 사진을 촬영해 인증하면 된다. 걷기 목표와 사진 인증, 두 가지 조건을 모두 달성한 참여자 중 선착순 300명에게는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챌린지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스마트폰에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설치한 뒤, ‘거창한(韓)걸음’ 커뮤니티에서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의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고 걷기를 실천하면 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이번 챌린지가 군민들이 세계 금연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고 금연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모바일 걷기 ‘워크온’ 설치 방법이나 챌린지 참여 방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