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2 (목)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함양군, 2025년 ‘문화가 있는 날’ 구석구석 문화배달 사업 실시

3월 숲속문학관, 작가와 함께하는 산책 및 대화의 시간 마련

 

[경남도민뉴스=장광동 기자] 함양군은 3월부터 11월까지 ‘2025 문화가 있는 날 구석구석 문화배달 사업’을 함양군 일원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구석구석 문화배달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경상남도·함양군이 주최하고 (재)지역문화진흥원·(재)경남문화예술진흥원·함양예총이 주관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매월 마지막주 ‘문화가 있는 날’ 주간에 공연, 전시, 체험, 교육 등 맞춤형 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3월의 주제는 ‘숲속문학관’으로, 오는 29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7시까지 유홍준, 김륭 작가와 함께 함양 상림, 남계서원, 개평한옥마을을 여행하며 작가의 시와 삶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3월 17일부터 25일까지 함양예총으로 문의하면 된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창군, 세계 금연의 날 기념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 운영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은 제38회 세계 금연의 날(5월 31일)을 맞아, 오는 27일부터 6월 2일까지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세계 금연의 날은 세계보건기구(WHO)가 1987년부터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담배 없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정한 기념일이다. 이번 챌린지는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총 7일간 5만 6천 보 걷기를 목표로 진행된다. 하루 최대 인정 걸음 수는 1만 보이며, 챌린지 기간 내에 금연구역 1곳에서 금연구역 표지판 또는 스티커를 배경으로 자신의 얼굴이 포함된 사진을 촬영해 인증하면 된다. 걷기 목표와 사진 인증, 두 가지 조건을 모두 달성한 참여자 중 선착순 300명에게는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챌린지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스마트폰에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설치한 뒤, ‘거창한(韓)걸음’ 커뮤니티에서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의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고 걷기를 실천하면 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이번 챌린지가 군민들이 세계 금연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고 금연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모바일 걷기 ‘워크온’ 설치 방법이나 챌린지 참여 방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