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0 (화)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거제시, ‘학생승마 지원 사업’대상자 모집

 

[경남도민뉴스=김부경 기자] 거제시농업기술센터는 17일부터 24일까지 초ž중ž고등학생과 거제시 관내 청소년 430명을 대상으로 학생 승마체험에 참여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승마체험은 거제시 소재 초ž중ž고교에 재학 중인 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여 총 32만 원의 강습비(보험료 퍼함) 중 70%는 학생승마 지원 사업을 통해 지원된다.

 

대상자는 나머지 9만 6천 원의 비용만 부담하면 된다.

 

신청 접수는 3월 17일 9시부터 24일 18시까지 진행된다.

 

신청은 두가지 절차로 통해 이루어지며 먼저, 신청자는 호스피아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해야 한다.

 

이후 보호자동의서 및 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학교에 제출해야 한다.

 

안전상의 이유로 고학년 학생들이 우선 선정되며, 동일 학년의 초과 신청자는 추첨을 통해 선발된다.

 

자세한 신청 매뉴얼과 안내사항은 학교에서 안내될 예정이며 거제시 누리집(홈페이지)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참여자가 확정되면 다솔승마장(동부면 부춘리 소재)에서 10회(회당 60분)에 걸친 승마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은 안전교육, 이론교육, 말과의 교감, 말 끌기, 말타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이종선 농업정책과장은 “학생들의 건전한 여가 문화를 선도하고 말산업육성과 국내 승마 인구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승마체험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장애인 투표 참여 독려 캠페인, "포용적 민주주의 실현 기대"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사)한국척수협회 거창군지회가 제21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장애인과 지역민의 투표 참여를 독려하는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선거 과정에서 소외되기 쉬운 척수장애인을 비롯한 모든 유권자의 권리 보장과 민주주의 실현을 목적으로 한다. 김경진 지회장은 "선거는 모든 시민이 동등한 권리로 참여해야 할 기본적 의무이자 권리"라며, "특히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가 선거 과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캠페인에서는 장애인 유권자들이 투표소에 접근할 때 직면하는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을 위해 투표소 이동의 용이성, 보조 인력의 지원, 장애인 친화적 투표 환경 조성 등의 문제 해결을 촉구했다. 이와 관련해 김경진 지회장은 "이번 캠페인이 투표 장벽을 낮추고 포용적 민주주의 문화 확산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 캠페인은 장애인 유권자들이 보다 쉽게 투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선거 과정에서의 차별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포함한다. 또한, 장애인들이 자신의 목소리를 내고, 정책 결정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