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1 (수)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기상청 제공

합천군, 3월 공습대비 민방위 훈련 실시

 

[경남도민뉴스=김춘호 기자] 합천군은 13일 오후 2시부터 약 20분간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공습상황 대비 민방위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엄중한 안보환경을 고려, 공무원의 비상대응 역량강화와 민방위 대비태세 확립을 목표로 실시했다.

 

이 날 훈련 전에는 대피경로를 점검하고, 대피유도요원을 배치하여 훈련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관리에 주력했다.

 

또한 다양한 비상행동요령 교육영상을 통해 민방위 훈련의 효과성 극대화를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

 

장재혁 부군수는 “군민의 안전을 위해 철저한 민방위 대응태세를 갖춰 유사시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위기대응능력을 한층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장애인 투표 참여 독려 캠페인, "포용적 민주주의 실현 기대"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사)한국척수협회 거창군지회가 제21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장애인과 지역민의 투표 참여를 독려하는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선거 과정에서 소외되기 쉬운 척수장애인을 비롯한 모든 유권자의 권리 보장과 민주주의 실현을 목적으로 한다. 김경진 지회장은 "선거는 모든 시민이 동등한 권리로 참여해야 할 기본적 의무이자 권리"라며, "특히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가 선거 과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캠페인에서는 장애인 유권자들이 투표소에 접근할 때 직면하는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을 위해 투표소 이동의 용이성, 보조 인력의 지원, 장애인 친화적 투표 환경 조성 등의 문제 해결을 촉구했다. 이와 관련해 김경진 지회장은 "이번 캠페인이 투표 장벽을 낮추고 포용적 민주주의 문화 확산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 캠페인은 장애인 유권자들이 보다 쉽게 투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선거 과정에서의 차별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포함한다. 또한, 장애인들이 자신의 목소리를 내고, 정책 결정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