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2 (목)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합천군 보건소, 2025년 고·당·이 운동교실 참가자 모집

 

[경남도민뉴스=김춘호 기자] 합천군 보건소는 3월 17일부터 3월 21일까지 2025년 ‘고·당·이 운동교실’ 참가자를 모집한다.

 

‘고·당·이 운동교실’은 만성질환인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환자들이 규칙적인 운동 습관을 형성해 심뇌혈관질환 합병증을 예방하도록 돕는 건강관리 프로그램이다.

 

이번 운동교실은 만성질환자 25명을 대상으로 주 2회(수·금) 오후 3시부터 1시간 동안 8개월간 진행되며, 운동 전문 강사가 참여자들의 맞춤형 운동을 지도한다.

 

신청 자격은 만 50세 이상~70세 이하로,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진단을 받은 자이며, 신규 참여자를 우선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합천군 보건소 통합건강증진실에 전화 또는 방문해 접수할 수 있다.

 

참가자는 프로그램 참여 전후로 혈압, 혈당, 당화혈색소, 콜레스테롤 4종 검사 및 체성분 검사를 통해 자신의 건강 변화를 확인하고 건강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김선둘 건강관리과장은 “고·당·이 운동교실을 통해 만성질환 환자들의 운동 실천율을 높이고, 건강관리와 합병증 예방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경상남도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 “건강충전! 행복배송” 행사 진행
[경남도민뉴스=최미정 기자] 경상남도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는 5월 20일, 경남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 물류창고에서 도내 기초제공사업장 10개소와 함께 ‘건강충전! 행복배송’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균형 잡힌 영양을 고려한 건강기능식품 4종으로 구성된 ‘건강충전! 행복배송 팩’을 지원하는 나눔 행사이다. 기부식품을 기반으로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주민의 건강 증진을 도모하고자 마련된 뜻깊은 자리였다. 특히, 기부식품제공사업장과의 협력을 통해 물품의 포장부터 배송까지 과정을 함께 진행함으로써 지역사회 복지 네트워크 강화에 기여했다. 행사 현장에는 각 사업장 종사자들이 직접 참여하여 건강백 500세트를 만들어 지역 내 저소득 가정에 이를 직접 전달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따뜻한 온정을 나누며 건강백을 전달하는 훈훈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경상남도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는 자체 물류창고를 보유하고 있어 대량의 기부식품 보관이 가능하며, 물품의 유통기한과 사용기한 등을 철저히 관리해 도내 기초제공사업장에 적시에 배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신속하고 체계적인 기부식품 지원 체계를 운영하고 있다. 경남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는 현재 식품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