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0 (화)

  • 맑음강릉 20.3℃
기상청 제공

사천시 품새와 겨루기 열전, 실력 뽐낸 사천시 태권도인

제14회 사천시태권도협회장배 태권도대회 성황리에 개최

 

[경남도민뉴스=변정형 기자] 사천시태권도협회가 주최하는 제14회 사천시태권도협회장배 태권도대회가 지난 3월 22일, 삼천포실내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초·중·고등학교별로 품새 경기와 겨루기 경기로 나누어 진행됐으며, 사천시 태권도 꿈나무와 관계자 및 가족 등 약 500명이 참여하여 각 부문별 우승을 향한 선수들의 열띤 경쟁이 펼쳐졌다.

 

태권도 대회에 앞서 제10대·11대 태권도협회장 이·취임식도 병행하여 제10대 이상근 회장이 이임하고 제11대 김현일 회장이 취임하여 사천시태권도협회를 새롭게 이끌게 됐다.

 

신임 사천시태권도협회 김현일 회장은 "이번 대회가 태권도를 수련하는 선수들에게 기량을 점검하고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태권도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소감을 남겼다.

 

이 날 박동식 시장은 태권도는 대한민국의 국기로서 우리 시의 보다 많은 청소년 꿈나무들이 태권도를 수련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저변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장애인 투표 참여 독려 캠페인, "포용적 민주주의 실현 기대"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사)한국척수협회 거창군지회가 제21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장애인과 지역민의 투표 참여를 독려하는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선거 과정에서 소외되기 쉬운 척수장애인을 비롯한 모든 유권자의 권리 보장과 민주주의 실현을 목적으로 한다. 김경진 지회장은 "선거는 모든 시민이 동등한 권리로 참여해야 할 기본적 의무이자 권리"라며, "특히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가 선거 과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캠페인에서는 장애인 유권자들이 투표소에 접근할 때 직면하는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을 위해 투표소 이동의 용이성, 보조 인력의 지원, 장애인 친화적 투표 환경 조성 등의 문제 해결을 촉구했다. 이와 관련해 김경진 지회장은 "이번 캠페인이 투표 장벽을 낮추고 포용적 민주주의 문화 확산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 캠페인은 장애인 유권자들이 보다 쉽게 투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선거 과정에서의 차별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포함한다. 또한, 장애인들이 자신의 목소리를 내고, 정책 결정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