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5 (화)

  • 맑음동두천 2.1℃
기상청 제공

미래 산업 중심지 사천시, 향촌2 일반산업단지 분양 중

 

[경남도민뉴스=변정형 기자] 사천시는 사천시 사등동 270번지 일원의 ‘향촌2 일반산업단지 산업시설용지’를 선착순 수의계약으로 공급한다고 31일 밝혔다.

 

향촌2 일반산업단지는 수리조선소 집적화에 따른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사등동 일원에 총면적 68,661㎡를 공영개발 방식으로 개발한 산업단지로서, 2019년 9월 착공해 2021년 12월 조성완료했다.

 

분양 대상인 산업시설용지의 면적은 43,279.6㎡으로, 분양가격은 ㎡당 1,502 천원이며, 총 197억 원이다.

 

향촌2 일반산업단지는 조선시설용지로 이용해야 하고, 준공검사일(2021년 12월 30일)부터 10년 이내 매립목적 변경이 불가하다.

 

입주가능 업종은 기타기계 및 장비제조업(C29), 기타운송장비 제조업(C31)이다.

 

시는 다수의 입주의향 기업들의 산업시설용지 확충 요청 의견을 반영해 산업단지 내 도로 면적 4,075.3㎡를 산업시설용지로 변경, 입주기업에게 이전보다 개선된 생산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향촌2일반산업단지 산업시설용지 분양 관련 내용은 사천시 홈페이지 공고/고시/시험 및 온비드공고에서 '향촌2일반산업단지 산업시설용지 입찰공고' 내용을 참고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천시 투자유치산단과 공공산단조성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사천시는 대한민국 미래 우주항공산업 및 지역 산업의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러한 흐름속에서 향촌2 일반산업단지는 경남 서부권의 핵심 산업단지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제면 치매어르신을 위한 특별한 봄 프로그램 ‘잊지 않는 마을’ 시작
[경남도민뉴스=김부경 기자] 거제시치매안심센터는 오는 4월 23일부터 6월 4일까지,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에서 거제면 치매어르신을 위한 이동쉼터 프로그램 ‘잊지 않는 마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거리적 제약으로 치매안심센터에 찾아오기 어려운 치매어르신들을 위해 센터가 직접 찾아가 기억력 강화 및 일상생활 기능 유지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 기억력 강화 공부, 실버 운동, 봄 나들이, 작품 만들기 등으로 구성돼 있다. 기억력 강화 공부는 기억력 훈련 책자 및 기억력 놀이 도구 등을 통해 어르신들의 뇌를 자극하며 다양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의 근력 향상과 균형 감각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둔다. 또한, 봄을 맞아 자연 속에서 활력을 찾을 수 있는 외출 프로그램과 함께 창의력과 손끝의 감각을 자극할 수 있는 작품 만들기 활동도 제공된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치매안심센터 또는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로 전화하거나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치매 어르신들이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 정서적 안정과 활력을 제공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