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5 (화)

  • 구름많음강릉 5.6℃
기상청 제공

함양군, 의료급여수급권자 대상 무료 일반건강검진 실시

“건강검진 미루지 말고 지금 받으세요”

 

[경남도민뉴스=장광동 기자] 함양군은 의료급여수급권자를 대상으로 2025년도 무료 일반건강검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 일반 건강검진 대상자는 만 20세부터 64세까지의 홀수년도 출생자로, 검진 비용은 무료이며, 검진 항목은 성별과 연령에 따라 다르다.

 

공통 검진 항목으로는 ▲진찰 및 상담 ▲신체계측 ▲흉부방사선 검사 ▲혈액검사 ▲요검사 ▲구강검진 등이 있다.

 

성별·연령에 따른 검진 항목으로 ▲콜레스테롤(4종) 검사(24세 이상 남성, 40세 이상 여성에 대해 4년마다) ▲B형간염 표면 항원·항체(40세) ▲골밀도검사(54세 여성) ▲정신건강검사(20, 30, 40, 50, 60세 해당연령을 시작으로 10년 동안 1회) ▲생활습관평가(40, 50, 60세) ▲치면세균막검사(40세) 등이 있다.

 

검진은 전국 검진 지정기관 어디에서나 가능하며, 함양군 내 지정기관은 속편한내과의원, 한마음연합의원, 함양성심병원, 홍인의원 등 4곳이다.

 

검진 대상 여부와 지정기관에 대한 정보는 국민건강보험공단 누리집 또는 콜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함양군보건소 건강증진과 출생지원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연말에는 건강검진 예약이 몰려 혼잡할 수 있으므로, 가급적 지금 시기에 여유 있게 검진을 받으시길 권장한다”고 당부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제면 치매어르신을 위한 특별한 봄 프로그램 ‘잊지 않는 마을’ 시작
[경남도민뉴스=김부경 기자] 거제시치매안심센터는 오는 4월 23일부터 6월 4일까지,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에서 거제면 치매어르신을 위한 이동쉼터 프로그램 ‘잊지 않는 마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거리적 제약으로 치매안심센터에 찾아오기 어려운 치매어르신들을 위해 센터가 직접 찾아가 기억력 강화 및 일상생활 기능 유지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 기억력 강화 공부, 실버 운동, 봄 나들이, 작품 만들기 등으로 구성돼 있다. 기억력 강화 공부는 기억력 훈련 책자 및 기억력 놀이 도구 등을 통해 어르신들의 뇌를 자극하며 다양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의 근력 향상과 균형 감각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둔다. 또한, 봄을 맞아 자연 속에서 활력을 찾을 수 있는 외출 프로그램과 함께 창의력과 손끝의 감각을 자극할 수 있는 작품 만들기 활동도 제공된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치매안심센터 또는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로 전화하거나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치매 어르신들이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 정서적 안정과 활력을 제공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