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8 (금)

  • 맑음동두천 20.3℃
기상청 제공

사천해경, 해양시설 집중안전점검 실시

해양오염사고 발생 개연성이 높은 해양시설 대상 집중안전점검

 

[경남도민뉴스=변정형 기자] 사천해양경찰서는 4월 14일부터 6월 13일까지 61일간, 사천 관내 해양시설을 대상으로 해양오염사고 위험요인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집중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집중안전점검’은 주요 시설물에 대한 안전점검 및 관리실태를 개선하고, 국민을 대상으로 안전의식이 생활화 될 수 있도록 매년 진행하고 있는 범정부 점검이다

 

이번 집중안전점검은 대규모 해양오염사고 발생 위험이 높은 300㎘ 이상 기름저장시설 및 5만톤 이상 선박 접안 하역시설 총 6개소를 대상으로 민·관 전문가로 이뤄진 합동점검반을 편성하여 점검할 예정이다.

 

특히 ▲해양오염비상계획서의 현장 이행 사항 ▲해양오염방지관리인 업무 이행 준수여부 ▲시설 및 안전설비 점검 등 사업장 내 안전 문제를 적극적으로 진단·개선해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사천해양경찰서 관계자는 “이번 해양시설 집중안전점검을 통해 해양오염 위험요소 사전 파악과 더불어 안전사고까지 예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창군, 제45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은 18일 거창군 실내체육관 및 스포츠파크 일원에서 장애인, 유관기관·단체장, 자원봉사자 등 1,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5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구인모 거창군수, 이재운 거창군의회 의장, 박주언·김일수 도의원을 비롯한 내빈들이 참석했다. 행사는 발달장애 아동들의 난타 공연과 삶의 쉼터 실버 통기타 팀의 공연으로 시작됐다. 중식 이후에는 ‘제29회 거창군 장애인복지증진대회’가 열려 장기 자랑과 경품추첨 등이 펼쳐졌다. 참석자들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화합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행사장에는 거창군 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 거창군 삶의 쉼터, 거창군 사회복지협의회 ‘좋은 이웃들’, 거창 젠더폭력통합상담센터 등이 홍보부스를 운영해 장애인을 위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으며, 거창군 여성단체협의회는 ‘차 나눔 봉사활동’을 통해 따뜻한 정을 전했다. 행사를 주관한 5개 장애인 단체를 대표해 유병호 (사)지체장애인협회 지회장은 “장애인의 삶과 권리보장에 대한 사회적 이해를 높이고 장애인이 서로 간의 정을 두텁게 하는 화합의 장이 됐다”라며 “장애인 단체들은 각자의 소명을 다할 것”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