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민뉴스=박만수 기자] 음성군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2025년 상반기 전기이륜차 보급사업’을 추진한다.
상반기 지원 대수는 총 7여 대이며, 보급 여건과 예산 범위 내에서 변동될 수 있다. 전기이륜차 신차 구매 시 140만원~300만원(차종별 상이)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 대상자는 신청일 이전부터 음성군에 주소를 2개월 이상 둔 만 18세 이상 음성군민이거나 관내 기업, 공공기관(중앙행정기관 제외) 등이다.
신청 기간은 이달 14일부터이며, 신청 절차는 신청자가 구매 희망 차량 제조·판매사(영업대리점)에서 구매계약을 체결한 후 신청서를 제출하면, 제조·판매사(영업대리점)에서 구매지원시스템에 신청서를 등록한다.
이후 사업별 선정 방법에 따라 대상자를 선정하고 보조금 지급 절차를 개시하게 된다.
다만, 대상자로 선정된 날로부터 2개월 이내에 차량이 출고·등록되지 않거나 사용본거지(주소)가 음성군이 아닌 경우 보조금 지원 결정이 취소될 수 있고, 이 밖에도 지원 신청 자격 및 보조금 지급 요건과 관련한 유의 사항이 있다.
따라서 보조금 지원을 희망하는 자는 반드시 음성군 홈페이지 고시 공고란에 게시되는 올해 상반기 전기이륜차 구매지원 사업 공고문을 통해 자세한 사항을 확인한 후 신청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