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4 (토)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서귀포시교육지원청, 학교와 지역사회가 독서토론 함께 추진한다

학생 독서토론 추진단 8명 위촉 및 협의회 운영

 

[경남도민뉴스=하형수 기자]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17일 학생들의 독서와 토론 문화 확산과 교원의 역량강화를 위하여 ‘2025 학생 독서토론 추진단’ 위촉식과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에 위촉된 학생 독서토론 추진단은 서귀포 지역 초·중등 교원과 지역 내 독서 및 토론 활동가 총 8명으로 구성되며 학생들이 책을 읽고 서로 소통하는 문화를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학교 현장과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독서토론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게 된다.

 

또한 추진단은 서귀포시 학생들의 독서 역량 강화, 민주시민으로서의 소통 능력 함양, 교원의 전문성 신장이라는 세 가지 목표를 바탕으로 학교, 가정,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독서·토론 생태계 조성을 위해 다양한 지원과 노력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초등학생과 중학생 대상 독서토론 한마당의 전반적 운영 방향과 실질적 지원 방안에 대한 논의, 교원의 독서인문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주제선택형 연수 운영, 독서인문 교원 연수 운영의 전반적인 방향에 관한 협의가 이루어졌다.

 

강옥화 교육장은 “학생 독서토론 추진단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책을 매개로 서로 소통하고 성장하는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교원과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독서·토론 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창군, 세계 금연의 날 기념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 운영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은 제38회 세계 금연의 날(5월 31일)을 맞아, 오는 27일부터 6월 2일까지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세계 금연의 날은 세계보건기구(WHO)가 1987년부터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담배 없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정한 기념일이다. 이번 챌린지는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총 7일간 5만 6천 보 걷기를 목표로 진행된다. 하루 최대 인정 걸음 수는 1만 보이며, 챌린지 기간 내에 금연구역 1곳에서 금연구역 표지판 또는 스티커를 배경으로 자신의 얼굴이 포함된 사진을 촬영해 인증하면 된다. 걷기 목표와 사진 인증, 두 가지 조건을 모두 달성한 참여자 중 선착순 300명에게는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챌린지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스마트폰에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설치한 뒤, ‘거창한(韓)걸음’ 커뮤니티에서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의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고 걷기를 실천하면 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이번 챌린지가 군민들이 세계 금연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고 금연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모바일 걷기 ‘워크온’ 설치 방법이나 챌린지 참여 방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