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1 (수)

  • 맑음강릉 20.3℃
기상청 제공

제주시 서부보건소, 마을 안길 따라 걷는 소길리 ‘삼다삼무 걷기’ 성황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 와 연계…주민 400여 명 참여 큰 호응

‘삼다삼무(三多三無) 걷기’ 행사
▲ ‘삼다삼무(三多三無) 걷기’ 행사

 

[경남도민뉴스=하형수 기자] 제주시 서부보건소는 19일 애월읍 소길리에서 진행된 ‘삼다삼무(三多三無) 걷기’ 행사가 지역주민의 큰 호응을 얻으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삼다삼무(건강·행복·웃음 多 , 비만·우울·치매 無) 걷기’는 서부지역 15개 보건진료소가 연합하여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월 마을별로 자체 개발한 걷기 코스를 걷는 행사이다.

 

이날 행사에는 보건소 관계자와 지역주민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길리 마을 안길을 따라 총 5.0km 구간을 함께 걸으며 건강한 삶을 다짐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행사는 보건복지부와 중앙치매센터가 주관하는 ‘2025년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와 연계해 진행되면서, 치매예방에 좋은 ‘걷기’실천을 통해 치매 극복을 기원하고 치매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을 유도했다.

 

아울러, 행사장에서는 혈압·혈당 측정, 정신건강증진 및 예방상담 등 참가자의 건강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한편, 오는 5월 17일에는 애월읍 봉성리에서 세 번째 삼다삼무 걷기 행사가 개최될 예정이다.

 

백일순 서부보건소장은 “치매는 환자나 가족 그리고 어르신들의 문제가 아닌 지역사회 전체가 함께 해결해야 할 과제”라며, “앞으로도 삼다삼무 걷기 행사를 통해 주민들과 함께 걸으며 건강걷기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경상남도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 “건강충전! 행복배송” 행사 진행
[경남도민뉴스=최미정 기자] 경상남도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는 5월 20일, 경남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 물류창고에서 도내 기초제공사업장 10개소와 함께 ‘건강충전! 행복배송’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균형 잡힌 영양을 고려한 건강기능식품 4종으로 구성된 ‘건강충전! 행복배송 팩’을 지원하는 나눔 행사이다. 기부식품을 기반으로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주민의 건강 증진을 도모하고자 마련된 뜻깊은 자리였다. 특히, 기부식품제공사업장과의 협력을 통해 물품의 포장부터 배송까지 과정을 함께 진행함으로써 지역사회 복지 네트워크 강화에 기여했다. 행사 현장에는 각 사업장 종사자들이 직접 참여하여 건강백 500세트를 만들어 지역 내 저소득 가정에 이를 직접 전달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따뜻한 온정을 나누며 건강백을 전달하는 훈훈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경상남도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는 자체 물류창고를 보유하고 있어 대량의 기부식품 보관이 가능하며, 물품의 유통기한과 사용기한 등을 철저히 관리해 도내 기초제공사업장에 적시에 배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신속하고 체계적인 기부식품 지원 체계를 운영하고 있다. 경남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는 현재 식품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