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3 (금)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제주테크노파크 “제주기업들, 성장사다리 타고 별을 딴다!”

제주도·제주테크노파크, 성장사다리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경남도민뉴스=하형수 기자] 제주기업 성장의 단비 역할을 하는 ‘성장사다리 지원사업’이 시작됐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테크노파크는 다음 달 2일까지 지역기업 성장사다리 지원사업에 참여할 제주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사업비는 18억 5,000만 원이다.

 

이 사업은 4개 성장단계에 따라 7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성장 1단계는 전년도 매출액 1억 원 이상 5억 원 미만 초기기업과 5억 원 이상 83억 원 미만 잠재기업을 포함하는 ‘잠재기업’이다.

 

2단계는 최근 3년 평균매출액 25억 원 이상 400억 원 미만의 예비선도기업과 지역스타기업을 대상으로 한 ‘예비선도기업’이다.

 

3단계는 3년 평균 매출액 150억 원 이상 ‘지역혁신선도기업’이다. 다음 4단계는 수출기업이다.

 

제주테크노파크는 사업을 수행해 △초기사업화(신규 기획, 기술ž경영 컨설팅) △기술경쟁력 강화(국내외 인증ž산업재산권, 기술도입ž이전, 공정 개선ž효율화) △국내ž외 시장 진출(시제품ž고급화, 디자인ž마케팅, 국내ž외 전시박람회) △성장전략컨설팅 △수출지원(제품 현지화, 해외시장성 조사, 현지 입점 대행, 바이어미팅, 홍보물) △찾아가는 수출상담회 등 기업성장 맞춤형으로 최대 5,000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제주테크노파크에 따르면 ‘성장사다리 지원사업’은 지원액 대비 사업화 매출액이 2023년 3.52배, 2024년 6.5배를 기록하는 등 제주기업 가파른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지난해의 경우 22억여 원을 지원받은 78개 기업의 사업화 매출액 146억 원, 수출 20억 원, 신규고용 97명 등 톡톡한 성장 효과를 거둔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보구정은 175%, ㈜라피끄는 153%의 매출이 신장되며 기업성장 단계 점프업에 성공했다.

 

지영흔 원장은 “이 사업은 성장 잠재력이 높은 제주기업의 기술과 시장 경쟁력 강화해 안정적인 기업성장 생태계를 조성하고 지역경제 유발효과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면서 “올해는 예비기업의 생태계 유입과 글로벌 기업 육성 지원을 강화해 제주기업의 혁신성장을 촉진하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성장사다리 지원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제주테크노파크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세부 프로그램별 지원내용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신청은 중소기업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 회원가입 후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창군, 세계 금연의 날 기념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 운영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은 제38회 세계 금연의 날(5월 31일)을 맞아, 오는 27일부터 6월 2일까지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세계 금연의 날은 세계보건기구(WHO)가 1987년부터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담배 없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정한 기념일이다. 이번 챌린지는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총 7일간 5만 6천 보 걷기를 목표로 진행된다. 하루 최대 인정 걸음 수는 1만 보이며, 챌린지 기간 내에 금연구역 1곳에서 금연구역 표지판 또는 스티커를 배경으로 자신의 얼굴이 포함된 사진을 촬영해 인증하면 된다. 걷기 목표와 사진 인증, 두 가지 조건을 모두 달성한 참여자 중 선착순 300명에게는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챌린지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스마트폰에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설치한 뒤, ‘거창한(韓)걸음’ 커뮤니티에서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의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고 걷기를 실천하면 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이번 챌린지가 군민들이 세계 금연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고 금연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모바일 걷기 ‘워크온’ 설치 방법이나 챌린지 참여 방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