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30 (수)

  • 맑음강릉 18.7℃
기상청 제공

남해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 4월 정기회의 개최

 

[경남도민뉴스=김부경 기자] 남해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는 22일 화전도서관 다목적홀 협의회 소속 21개 봉사단체 임원 및 회원 26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 참석자들은 △2025년 마을재생사업 추진계획 △제54회 전국소년체전 자원봉사자 지원 협조 △경남지역 산불모금 기탁 △재난현장 통합자원봉사지원단 역할 분담 등 봉사활동 추진 현황을 공유하고 향후 주요 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배경순 회장은 “각 단체가 중심이 되어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것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협의회가 하나가 되어 나눔 문화 확산과 지역 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류욱환 자원봉사센터장은 “계절이 바뀌듯 봉사의 방식도 다양해지는 요즘, 언제나 같은 자리에서 묵묵히 애써주시는 여러분이 있기에 남해가 더욱 따뜻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남해군자원봉사센터는 봉사단체 간의 협력과 소통이 더욱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창군, 2025년 상반기 응급의료협의체 회의 개최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은 지난 23일 2025년 상반기 응급의료협의체 회의를 개최하고, 지역 내 응급의료체계의 개선점과 유관기관 간 협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회의에는 거창군보건소, 거창소방서, 거창적십자병원, 거창한국병원, 중앙메디컬병원, 구오구오응급구조단, 협약병원인 대구 W병원 등 관계자 14명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관내 병원의 응급실과 야간진료실 진료현황 공유 및 지역응급의료기관 평가 향상 방법, 참석기관의 운영 상황과 협조사항 공유, 응급의료 유관기관 간 협력 방안, 중증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한 이송체계와 대응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중앙메디컬병원은 응급실 소아경증환자 분산을 위해 평일 야간과 휴일 시간대 외래 진료로 신속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달빛어린이병원 지정 준비 중임을 안내했고, 보건소에서는 거창군 생활인구 활성화를 위해 협력병원 임직원과 가족들이 거창군 행사·축제 등에 방문할 수 있도록 홍보했다. 또한 응급의료협의체에는 응급실 이용 문화 인식 개선을 위한 ‘중증환자는 응급실로, 경증환자는 가까운 병의원으로’ 캠페인을 전개했다. 거창적십자병원 관계자는 “이번 회의를 통해 지역응급의료기관과 병원 간의 유기적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