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0 (화)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경남교육청, 미래를 향한 교육 나눔...베트남 정보화 교육 성장을 위한 협력

2025년 베트남 교육 정보화 지원 사업 추수 지도

 

[경남도민뉴스=구인애 기자] 경상남도교육청은 19일부터 24일까지 베트남 교육 정보화 지원 사업 추수 지도를 목적으로 베트남 교육훈련부를 방문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2005년부터 베트남을 대상으로 진행해 온 교육 정보화 지원 사업의 하나이다. 경남교육청의 정보화 교육 경험을 베트남 교육 관계자에게 전달하고, 국제교육 협력을 증진하는 동시에 베트남의 교육 정보화 역량을 지속적으로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남교육청은 이번 방문 기간에 정보화 기자재를 지원한 베트남 현지 교육기관을 방문하여 정보화 기자재 활용 실태를 알아보고 경남교육청의 정보화 교육 우수사례를 공유한다.

 

또한 2022년 베트남 하이퐁에 설립한 ‘경남 아이티(IT)교육센터’를 방문해 베트남 교원 대상 연수, 오는 10월 베트남 교원 초청 연수, 베트남 정보화 지원 사업 업무 협약 연장 등 다양한 지원 방안을 베트남 교육훈련부와 협의했다.

 

베트남 교육훈련부 평생직업훈련 호앙득민 국장은 “추수 지도와 현지 업무 협의를 통해 베트남 정보화 교육이 더욱 발전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경남교육청의 적극적인 지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공고한 협력 관계를 이어 나갔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박종훈 교육감은 “이번 추수 지도를 통해 양국 간 교육 협력 사업이 더욱 활발해지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와 소통을 통해 베트남의 정보화 교육이 한층 더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장애인 투표 참여 독려 캠페인, "포용적 민주주의 실현 기대"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사)한국척수협회 거창군지회가 제21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장애인과 지역민의 투표 참여를 독려하는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선거 과정에서 소외되기 쉬운 척수장애인을 비롯한 모든 유권자의 권리 보장과 민주주의 실현을 목적으로 한다. 김경진 지회장은 "선거는 모든 시민이 동등한 권리로 참여해야 할 기본적 의무이자 권리"라며, "특히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가 선거 과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캠페인에서는 장애인 유권자들이 투표소에 접근할 때 직면하는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을 위해 투표소 이동의 용이성, 보조 인력의 지원, 장애인 친화적 투표 환경 조성 등의 문제 해결을 촉구했다. 이와 관련해 김경진 지회장은 "이번 캠페인이 투표 장벽을 낮추고 포용적 민주주의 문화 확산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 캠페인은 장애인 유권자들이 보다 쉽게 투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선거 과정에서의 차별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포함한다. 또한, 장애인들이 자신의 목소리를 내고, 정책 결정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