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0 (화)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김해 활천동‘전산농장’, 쌀 250kg 나눔으로 이웃사랑 실천

 

[경남도민뉴스=최미정 기자] 김해시 활천동행정복지센터는 23일 활천동 소재 ‘전산농장’에서 다가오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김해시 활천동행정복지센터에 쌀 250kg(5kg✕50포)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김해시 활천동 전산마을에 위치한 ‘전산농장’은 매해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지속적인 선행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날 전달된 쌀은 활천동 저소득계층 및 복지사각지대 50가구에 지원 예정이며, 전산농장 대표 이승원 님은 “정성으로 만든 쌀이 꼭 필요한 이들에게 전해진다는 것은 매우 뜻깊은 일”이라며 기탁 소감을 밝혔다.

 

김삼성 활천동장은 “따뜻한 이웃 나눔을 실천해주신 기부자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기부 받은 물품은 관내 도움이 필요한 소외 계층에게 잘 전달하겠다”라고 전했다.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장애인 투표 참여 독려 캠페인, "포용적 민주주의 실현 기대"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사)한국척수협회 거창군지회가 제21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장애인과 지역민의 투표 참여를 독려하는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선거 과정에서 소외되기 쉬운 척수장애인을 비롯한 모든 유권자의 권리 보장과 민주주의 실현을 목적으로 한다. 김경진 지회장은 "선거는 모든 시민이 동등한 권리로 참여해야 할 기본적 의무이자 권리"라며, "특히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가 선거 과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캠페인에서는 장애인 유권자들이 투표소에 접근할 때 직면하는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을 위해 투표소 이동의 용이성, 보조 인력의 지원, 장애인 친화적 투표 환경 조성 등의 문제 해결을 촉구했다. 이와 관련해 김경진 지회장은 "이번 캠페인이 투표 장벽을 낮추고 포용적 민주주의 문화 확산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 캠페인은 장애인 유권자들이 보다 쉽게 투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선거 과정에서의 차별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포함한다. 또한, 장애인들이 자신의 목소리를 내고, 정책 결정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