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5 (일)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하동군새마을지회, 제창 55주년 ‘제15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

새마을 회원 150여 명 참석…경북·경남산불 고려해 간소화

 

[경남도민뉴스=김태수 기자] 지난 22일, 새마을운동하동군지회가 새마을운동 제창 55주년을 기념하는 ‘제15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을 옥종면에서 개최했다.

 

새마을운동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한 이번 행사에는 새마을지도자, 새마을 단체 회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하며 성황을 이뤘다.

 

특히, 이날 기념식은 지난달 경북·경남지역에 대형산불이 발생한 것을 고려하여 간소하게 개최됐다.

 

행사는 새마을운동하동군지회가 주관하는 간단한 의식행사로 시작하여 새마을운동에 이바지한 유공자에게 표창을 전달하는 순서로 이어졌다. 마지막은 참석자들이 함께 부르는 새마을 노래로 갈무리했다.

 

강병준 회장은 “기념식을 통해 새마을운동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길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부탁드린다”라고 회원들에게 당부의 말을 전했다.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창군, 세계 금연의 날 기념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 운영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은 제38회 세계 금연의 날(5월 31일)을 맞아, 오는 27일부터 6월 2일까지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세계 금연의 날은 세계보건기구(WHO)가 1987년부터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담배 없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정한 기념일이다. 이번 챌린지는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총 7일간 5만 6천 보 걷기를 목표로 진행된다. 하루 최대 인정 걸음 수는 1만 보이며, 챌린지 기간 내에 금연구역 1곳에서 금연구역 표지판 또는 스티커를 배경으로 자신의 얼굴이 포함된 사진을 촬영해 인증하면 된다. 걷기 목표와 사진 인증, 두 가지 조건을 모두 달성한 참여자 중 선착순 300명에게는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챌린지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스마트폰에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설치한 뒤, ‘거창한(韓)걸음’ 커뮤니티에서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의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고 걷기를 실천하면 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이번 챌린지가 군민들이 세계 금연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고 금연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모바일 걷기 ‘워크온’ 설치 방법이나 챌린지 참여 방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