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2 (목)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양평군 청렴정책추진단 제1차 회의 개최

 

[경남도민뉴스=김동규 기자] 양평군은 23일 군 종합청렴도 향상을 위해 2023년 구성된 ‘청렴정책추진단’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양평군 청렴정책추진단장인 전진선 양평군수를 비롯해 부군수, 국·소장 및 청렴도 평가 연관 부서장 등 28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2024년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를 토대로 군의 부패 취약 분야를 분석하고 개선 대책을 논의했으며, 다가올 2025년 종합청렴도 평가에 대비한 대응 방향을 설정했다.

 

특히 전진선 군수가 직접 회의를 주재하며, 각 부서별 부패 취약 요소와 개선 계획에 대한 보고 및 토의를 이끌었고, 열띤 논의 속에 다양한 의견과 실질적인 대안들이 공유됐다.

 

전 군수는 군의 낮은 내부 체감도를 개선하기 위해 “세대 간 소통을 통해 서로를 이해해 나가는 과정이 중요하다”며, “간부 공무원이 먼저 직원들을 세심히 살피고 각자의 역량을 잘 파악해 칭찬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직원들이 만족하며 일할 수 있는 직장 문화를 만들어가는 것이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오늘 회의에서 공유된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실효성 있는 개선 방안을 마련하고, 청렴도 개선에도 박차를 가해 종합청렴도를 높이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양평군은 청렴 문화 확산 및 공직기강 확립을 위해 5월부터 ‘군수와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 ‘청렴콘텐츠·아이디어 공모전’, ‘부패행위 신고 모의훈련’ 등 지속적으로 청렴시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경상남도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 “건강충전! 행복배송” 행사 진행
[경남도민뉴스=최미정 기자] 경상남도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는 5월 20일, 경남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 물류창고에서 도내 기초제공사업장 10개소와 함께 ‘건강충전! 행복배송’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균형 잡힌 영양을 고려한 건강기능식품 4종으로 구성된 ‘건강충전! 행복배송 팩’을 지원하는 나눔 행사이다. 기부식품을 기반으로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주민의 건강 증진을 도모하고자 마련된 뜻깊은 자리였다. 특히, 기부식품제공사업장과의 협력을 통해 물품의 포장부터 배송까지 과정을 함께 진행함으로써 지역사회 복지 네트워크 강화에 기여했다. 행사 현장에는 각 사업장 종사자들이 직접 참여하여 건강백 500세트를 만들어 지역 내 저소득 가정에 이를 직접 전달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따뜻한 온정을 나누며 건강백을 전달하는 훈훈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경상남도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는 자체 물류창고를 보유하고 있어 대량의 기부식품 보관이 가능하며, 물품의 유통기한과 사용기한 등을 철저히 관리해 도내 기초제공사업장에 적시에 배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신속하고 체계적인 기부식품 지원 체계를 운영하고 있다. 경남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는 현재 식품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