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1 (수)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김천교육지원청 평생 건강을 위한 약속, 우리가 앞장설래요!

흡연예방 캠페인 및 평생 금연 선서

 

[경남도민뉴스=최민숙 기자] 김천동부초등학교는 학교흡연예방사업(심화형 학교)의 일환으로 4월 23일 등교 시간에 흡연예방 캠페인 및 평생금연 선서를 시행했다.

 

흡연예방 캠페인은 26명의 흡연예방 또래도우미를 주축으로 전교생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흡연예방 또래도우미들이 직접 만든 퀴즈를 학생들이 풀고, 맞춘 퀴즈의 개수만큼 금연간식을 뽑게 하는 ‘금연퀴즈’, 평생금연 선서를 깃털에 쓰고 붙여 완성한 ‘금연 천사의 날개’ 앞에서 인증사진 찍기 등을 실시하여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학생들이 사진을 보면서 평생금연의 다짐을 되새기길 바라며 이날 찍은 학생들의 ‘평생금연 선서 인증사진’은 액자에 담아 일정 기간 학교에 전시한 다음 학생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날 캠페인에 참여한 6학년 이○○ 학생은 ‘내가 직접 만든 금연퀴즈 친구들과 동생들이 진지하게 푸는 모습에 뿌듯함을 느꼈다’라고 했으며, 5학년 김○○ 학생은 ‘작년에는 흡연예방 또래도우미로 선정이 안 되어 실망했지만, 올해는 또래도우미로 활동할 수 있어서 너무 기뻤고 6학년 때에도 또 흡연예방 또래도우미가 되어 담배 연기 없는 세상 만들기에 앞장서고 싶다’라고 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장애인 투표 참여 독려 캠페인, "포용적 민주주의 실현 기대"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사)한국척수협회 거창군지회가 제21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장애인과 지역민의 투표 참여를 독려하는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선거 과정에서 소외되기 쉬운 척수장애인을 비롯한 모든 유권자의 권리 보장과 민주주의 실현을 목적으로 한다. 김경진 지회장은 "선거는 모든 시민이 동등한 권리로 참여해야 할 기본적 의무이자 권리"라며, "특히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가 선거 과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캠페인에서는 장애인 유권자들이 투표소에 접근할 때 직면하는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을 위해 투표소 이동의 용이성, 보조 인력의 지원, 장애인 친화적 투표 환경 조성 등의 문제 해결을 촉구했다. 이와 관련해 김경진 지회장은 "이번 캠페인이 투표 장벽을 낮추고 포용적 민주주의 문화 확산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 캠페인은 장애인 유권자들이 보다 쉽게 투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선거 과정에서의 차별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포함한다. 또한, 장애인들이 자신의 목소리를 내고, 정책 결정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