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5 (일)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진주시, ‘썸데이 진주’인연만들기 참가자 모집

1996~1986년생 대상, 4월 25일부터 5월 12일까지 참가자 접수

진주시, ‘썸데이 진주’인연만들기 참가자 모집
▲ 진주시, ‘썸데이 진주’인연만들기 참가자 모집

 

[경남도민뉴스=권중환 기자] 진주시는 4월 25일부터 5월 12일까지 청춘남녀 만남 행사인‘썸데이 진주’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제21회 미혼남녀 인연만들기 행사‘썸데이 진주’는 5월 23일부터 24일까지 1박 2일로 월아산 숲속의 진주 일원에서 열리며, 결혼에 대해 긍정적인 생각을 가진 청년들에게 자연 속에서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만남의 시간을 제공한다.

 

숲속의 데이트, 그룹 체험 등 자연스럽게 인연을 알아갈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으며, 특히 오는 6월‘월아산 수국 축제’와 초전공원에서 개최되는 ‘대한민국 정원산업 박람회’와 연계한 후속 이벤트도 계획되어 있어 참가자 간의 지속적인 만남을 유도할 예정이다.

 

또한, 2021년부터 행사를 통해 인연이 닿은 커플이 결혼까지 이어지는 경우 진주시에서는 인연만들기 결혼축하금 100만 원을 지원하고 있다.

 

신청 대상은 진주시에 거주하거나, 진주시 또는 사천시 직장에 재직 중인 1996~1986년생 청춘 미혼남녀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을 희망하는 청년은 관련 서류(혼인관계증명서 상세, 주민등록초본, 재직증명서)를 구비하여 진주시 청년온라인 플랫폼으로 신청 가능하며, 선정 결과는 5월 15일 카카오 알림톡 또는 개별문자를 통해 통보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 청년온라인 플랫폼 또는 진주시청 누리집를 확인하거나 진주시 인구청년정책관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청년 간의 자연스러운 교류와 만남을 도모하고, 인근 사천시까지 참여 대상자를 확대해 청년 간 네트워크를 더욱 활성화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결혼 가치관에 맞춰 청년들이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창군, 세계 금연의 날 기념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 운영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은 제38회 세계 금연의 날(5월 31일)을 맞아, 오는 27일부터 6월 2일까지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세계 금연의 날은 세계보건기구(WHO)가 1987년부터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담배 없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정한 기념일이다. 이번 챌린지는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총 7일간 5만 6천 보 걷기를 목표로 진행된다. 하루 최대 인정 걸음 수는 1만 보이며, 챌린지 기간 내에 금연구역 1곳에서 금연구역 표지판 또는 스티커를 배경으로 자신의 얼굴이 포함된 사진을 촬영해 인증하면 된다. 걷기 목표와 사진 인증, 두 가지 조건을 모두 달성한 참여자 중 선착순 300명에게는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챌린지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스마트폰에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설치한 뒤, ‘거창한(韓)걸음’ 커뮤니티에서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의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고 걷기를 실천하면 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이번 챌린지가 군민들이 세계 금연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고 금연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모바일 걷기 ‘워크온’ 설치 방법이나 챌린지 참여 방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