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1 (수)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하동군, 생애주기별 인구정책 가이드북 “매력있는 하동살이” 발간

신생아부터 어르신까지, 하동에 살고 싶은 이유가 여기 있다!

 

[경남도민뉴스=김태수 기자] 하동군은생애주기별 인구정책과 하동군민으로서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담은 ‘2025년 하동군 생애주기별 인구정책 가이드북 : 매력있는 하동살이’ 책자를 발간했다.

 

지난해 ‘지혜로운 하동살이’에서 한 층 업그레이드된 이번 ‘매력있는 하동살이’는 더욱 구체화 된 생애주기별 지원 시책과 하동군 관광 및 생활 서비스 정보 등을 포함하여 “컴팩트 매력도시 하동” 정착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담았다.

 

또한, ‘2025년 하동군의 매력있는 인생 로드맵’을 부록으로 제작하여 출생부터 노년까지 필요한 정책을 한눈에, 한 번에 볼 수 있게 했다.

 

‘매력있는 하동살이’는 읍·면사무소, 하동군 청년센터, 귀농귀촌지원센터, 보건소 등에 비치되어 있으며, 하동군청 홈페이지 분야별 정보에서 열람 및 다운로드 가능하다.

 

군은 ‘매력있는 하동살이’를 요약하여 한 손에 들어오는 ‘행복하고 복지있는 하동 세상(행복하세)’를 추가 제작하여 군민들의 편의성을 높일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컴팩트 매력도시 하동의 정책들을 쉽게 소개할 수 있는 책자를 제작했다. 군민들에게 더 많은 정보를 더 쉽게 제공할 수 있도록 늘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동군은 인구소멸 위기 극복을 위해 △결혼·출산장려금 지급 △임신부 가사돌봄 서비스 △신혼부부 주거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하동형 청년 주거비·여가활동비 지원사업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 중이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장애인 투표 참여 독려 캠페인, "포용적 민주주의 실현 기대"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사)한국척수협회 거창군지회가 제21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장애인과 지역민의 투표 참여를 독려하는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선거 과정에서 소외되기 쉬운 척수장애인을 비롯한 모든 유권자의 권리 보장과 민주주의 실현을 목적으로 한다. 김경진 지회장은 "선거는 모든 시민이 동등한 권리로 참여해야 할 기본적 의무이자 권리"라며, "특히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가 선거 과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캠페인에서는 장애인 유권자들이 투표소에 접근할 때 직면하는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을 위해 투표소 이동의 용이성, 보조 인력의 지원, 장애인 친화적 투표 환경 조성 등의 문제 해결을 촉구했다. 이와 관련해 김경진 지회장은 "이번 캠페인이 투표 장벽을 낮추고 포용적 민주주의 문화 확산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 캠페인은 장애인 유권자들이 보다 쉽게 투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선거 과정에서의 차별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포함한다. 또한, 장애인들이 자신의 목소리를 내고, 정책 결정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