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5 (일)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섬진강 전국 피트니스 선발대회, 하동서 성황리 개최

전국 보디빌더 500여 명 참가…세계대회 국가대표 선발전 참가 자격 부여

 

[경남도민뉴스=김태수 기자] 지난 26, 27일 양일간 하동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MR · MS 섬진강 전국 피트니스 선발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하동군보디빌딩협회(회장 허태영)가 주최·주관하고, 대한보디빌딩협회, 경남보디빌딩협회, 하동군, 하동군 체육회가 공동 후원했다.

 

전국 각지에서 모인 500여 명의 보디빌더들은 건강하고 아름다운 신체미를 겨루며 피트니스 예술의 진수를 선보였다.

 

특히, 이번 대회는 세계 피트니스 선수권대회 국가대표 선발전 참가 자격이 주어지는 대회로서 참가 선수들의 열정과 경쟁 열기가 어느 때보다 뜨거웠다.

 

대회는 총 10개 종목 23개 체급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고등부(1체급) △노비스 내츄럴보디빌딩(2체급) △여자 비키니 피트니스(4체급) △남자 피지크(2체급) △남자 보디빌딩(5체급) △남자 마스터즈 보디빌딩(3체급) △남자 스포츠모델(1체급) △여자 스포츠모델(1체급)) △크래식 보디빌딩(3체급) △루키보디빌딩 등 다양한 부문에서 수준 높은 경연이 펼쳐졌다.

 

27일 열린 개회식에는 이삼희 부군수를 비롯해 김종석 대한보디빌딩협회 수석 부회장, 김병용 경남보디빌딩협회 회장, 이종하 군체육회 사무국장 등 각계 관계자들이 참석해 선수단을 격려하고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축하했다.

 

특히, 허태영 하동군 보디빌딩 협회장은 산불 피해복구를 위한 고향사랑기부금 2백만 원을 직접 전달하며 하동군의 빠른 회복을 기원했다.

 

이삼희 부군수는 “더 멋지고 건강한 신체로 가꾸고자 하는 웰루킹(Well-looking) 트렌드가 확산하는 가운데, 하동에서 이처럼 수준 높은 보디빌딩 대회를 개최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보디빌딩이 국민 평생 건강 증진에 이바지하고, 국제 무대에서도 좋은 성과를 내는 효자 종목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창군, 세계 금연의 날 기념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 운영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은 제38회 세계 금연의 날(5월 31일)을 맞아, 오는 27일부터 6월 2일까지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세계 금연의 날은 세계보건기구(WHO)가 1987년부터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담배 없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정한 기념일이다. 이번 챌린지는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총 7일간 5만 6천 보 걷기를 목표로 진행된다. 하루 최대 인정 걸음 수는 1만 보이며, 챌린지 기간 내에 금연구역 1곳에서 금연구역 표지판 또는 스티커를 배경으로 자신의 얼굴이 포함된 사진을 촬영해 인증하면 된다. 걷기 목표와 사진 인증, 두 가지 조건을 모두 달성한 참여자 중 선착순 300명에게는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챌린지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스마트폰에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설치한 뒤, ‘거창한(韓)걸음’ 커뮤니티에서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의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고 걷기를 실천하면 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이번 챌린지가 군민들이 세계 금연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고 금연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모바일 걷기 ‘워크온’ 설치 방법이나 챌린지 참여 방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