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2 (목)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박형덕 동두천시장, KBS 인사이드경인 방송 출연

‘KOREA 50K 국제트레일러닝 대회 및 동두천 6산·관광자원 집중 조명’

 

[경남도민뉴스=김동규 기자] 박형덕 동두천시장이 29일, KBS 1TV ‘인사이드경인’녹화 방송에 출연해 ‘제11회 KOREA 50K 국제트레일러닝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 배경과 관광시설 조성 등을 직접 설명했다.

 

이날 방송은 박형덕 동두천시장과 은종희 동두천시 육상연맹 부회장이 참여한 가운데 사회자와의 대담 형식으로 진행됐다.

 

박 시장은 이번 대회에 15개국에서 5,000명이 넘는 신청자가 몰리며 약 2.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고, 최종 2,300여 명이 참가해 성황리에 열렸다고 전했다.

 

특히 사전 응급 대응 체계 구축과 안전 점검을 강화해 단 한 건의 사고 없이 대회를 마무리했다는 점을 강조했다.

또한 출발지와 도착지를 보산동 관광특구로 변경하고, 참가자에게 관광특구 내에서 사용 가능한 상품권을 지급함으로써 지역 상권 활성화에 실질적 효과를 거뒀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대회 당일 보산동 일대는 방문객과 대회 참가자로 북적이며 지역경제에 활기가 넘쳤다.

 

이와 함께 박 시장은 동두천의 사계절 관광자원과 산림 인프라를 설명했다. 소요산을 중심으로 한 동두천 6산과 소요 별앤숲 테마파크, 놀자숲, 자연휴양림 등 체험형 관광시설이 방문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2028년 준공을 목표로 반려동물 테마파크 조성 사업도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민선 8기 최대 현안인 국제스케이트장 유치에 대한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박 시장은 “김동성, 최재봉 등 세계적인 빙상 선수를 배출한 동두천은 빙상의 도시로서의 위상과 월등한 유치 조건을 모두 갖췄다”라며 “무엇보다 반환 공여지를 부지로 제시함으로써 74년 안보 희생에 대한 보상이라는 명분도 확실한 만큼, 국제스케이트장을 반드시 유치하겠다”라고 힘주어 말했다.

 

끝으로 박형덕 시장은 “동두천은 산과 숲, 레저와 관광이 어우러진 도시로 도약하고 있다”라며 “누구나 찾고 머무르고 싶은 도시, 더욱 매력적인 도시를 완성해 동두천을 새롭게, 시민을 힘나게 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촬영한 ‘인사이드 경인’ 방송은 5월 1일 밤 23시 30분, KBS 1TV(9번)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창군, 세계 금연의 날 기념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 운영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은 제38회 세계 금연의 날(5월 31일)을 맞아, 오는 27일부터 6월 2일까지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세계 금연의 날은 세계보건기구(WHO)가 1987년부터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담배 없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정한 기념일이다. 이번 챌린지는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총 7일간 5만 6천 보 걷기를 목표로 진행된다. 하루 최대 인정 걸음 수는 1만 보이며, 챌린지 기간 내에 금연구역 1곳에서 금연구역 표지판 또는 스티커를 배경으로 자신의 얼굴이 포함된 사진을 촬영해 인증하면 된다. 걷기 목표와 사진 인증, 두 가지 조건을 모두 달성한 참여자 중 선착순 300명에게는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챌린지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스마트폰에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설치한 뒤, ‘거창한(韓)걸음’ 커뮤니티에서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의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고 걷기를 실천하면 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이번 챌린지가 군민들이 세계 금연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고 금연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모바일 걷기 ‘워크온’ 설치 방법이나 챌린지 참여 방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