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3 (금)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진천군 농촌진흥공무원, 자율중심 전문역량강화 교육 눈길

공무원 12명이 자발적으로 운영…수요일 점심시간 이용 1인 1주제 발표 진행

 

[경남도민뉴스=박만수 기자] 충북 진천군 농업기술센터는 군 소속 농촌진흥공무원을 중심으로 ‘자율중심 전문역량강화 교육’을 운영 중이라고 30일 밝혔다.

 

해당 교육은 현장 중심의 문제 해결 능력과 직무 전문성 향상을 목표로 12명의 공무원이 자발적으로 학습 공동체를 구성해 지난해부터 운영해 오고 있다.

 

‘떠 먹여주는 농업기술 세미나’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교육은 매주 수요일 점심시간을 활용해 브라운백 세미나로 실시된다.

 

참여자가 1인 1 주제를 맡아 발표하고, 관련 내용에 대해 자유로운 질의응답을 하면서 깊이 있는 토론을 진행한다.

 

지난해에는 주요 현안과 작목 중심 기술을 다뤘으며, 올해는 토양학과 비료학 등 농업기초이론을 중심으로 내용을 확장해가고 있다.

 

또한, 실제 현장에서 겪은 사례를 공유하고 함께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시간도 마련해 실전 감각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고 있다.

 

더불어 상황별 문제 풀이 활동과 구성원 간 자유로운 소통을 통해 실무 응용력뿐 아니라 조직 내 협업 능력도 함께 향상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김동희 기술보급과장은 “이번 교육은 선후배 직원이 함께 참여해 경험과 지식을 나누는 계기가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실효성 있는 교육을 통해 농업기술 지도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창군, 세계 금연의 날 기념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 운영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은 제38회 세계 금연의 날(5월 31일)을 맞아, 오는 27일부터 6월 2일까지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세계 금연의 날은 세계보건기구(WHO)가 1987년부터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담배 없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정한 기념일이다. 이번 챌린지는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총 7일간 5만 6천 보 걷기를 목표로 진행된다. 하루 최대 인정 걸음 수는 1만 보이며, 챌린지 기간 내에 금연구역 1곳에서 금연구역 표지판 또는 스티커를 배경으로 자신의 얼굴이 포함된 사진을 촬영해 인증하면 된다. 걷기 목표와 사진 인증, 두 가지 조건을 모두 달성한 참여자 중 선착순 300명에게는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챌린지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스마트폰에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설치한 뒤, ‘거창한(韓)걸음’ 커뮤니티에서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의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고 걷기를 실천하면 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이번 챌린지가 군민들이 세계 금연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고 금연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모바일 걷기 ‘워크온’ 설치 방법이나 챌린지 참여 방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