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0 (화)

  • 맑음강릉 20.3℃
기상청 제공

고성군 2025년 4월 문화가 있는 날! 영화관 나들이

고성소방서, 고성정신요양원, 샛별어린이집 등 단체관람 행사 가져

 

[경남도민뉴스=김태수 기자] 고성군은 군민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 관람 기회를 제공하여 문화예술 감성지수를 높이고 건전한 여가문화 활성화 및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2025년 4월 문화가 있는 날! 영화관 나들이’ 행사를 시행했다.

 

고성군은 4월 21일 관람 영화를 선정하고, 고성군 밴드 등을 통해 홍보하였으며, 4월 28일 9시 30분 ~ 4월 29일 15시 00분까지 고성군 누리집을 통해 사전 예약으로 228명을 선정했다. 이번 행사에는 고성소방서, 고성 정신요양원, 샛별 어린이집 등에서 단체관람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군민 무료 영화 관람에 참여한 고성소방서 (김성수 소방서장) 외 26명 직원은 영화 관람 행사를 즐기면서, “고성군의 문화예술 지원에 고맙다”라고 했다.

 

이번 4월 영화관 나들이 행사에서는 애니메이션 '스노우 폭스 2: 몬스터 타운 구하기'와 4월 30일 당일 개봉작인 액션 영화 '썬더볼츠','거룩한 밤: 데몬헌터스'를 상영했다.

 

‘영화관 나들이’ 행사는 CGV 고성에서 1월부터 11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 실시하며 최신 개봉 영화를 군민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영화관 나들이’ 대상 영화는 매월 고성군 공식 밴드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고성군은 문화가 있는 날이 있는 주간을 ‘문화 주간’이라 하여 4월에는 영화관 나들이뿐만 아니라 구석구석 문화 배달 “찾아가는 공연 배달”, “이달의 공연”, “문화가 있는 카페” 등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를 진행한다

 

조석래 문화예술과장은 “문화가 있는 날 행사를 통해 군민들이 일상에서 더욱 편하게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장애인 투표 참여 독려 캠페인, "포용적 민주주의 실현 기대"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사)한국척수협회 거창군지회가 제21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장애인과 지역민의 투표 참여를 독려하는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선거 과정에서 소외되기 쉬운 척수장애인을 비롯한 모든 유권자의 권리 보장과 민주주의 실현을 목적으로 한다. 김경진 지회장은 "선거는 모든 시민이 동등한 권리로 참여해야 할 기본적 의무이자 권리"라며, "특히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가 선거 과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캠페인에서는 장애인 유권자들이 투표소에 접근할 때 직면하는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을 위해 투표소 이동의 용이성, 보조 인력의 지원, 장애인 친화적 투표 환경 조성 등의 문제 해결을 촉구했다. 이와 관련해 김경진 지회장은 "이번 캠페인이 투표 장벽을 낮추고 포용적 민주주의 문화 확산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 캠페인은 장애인 유권자들이 보다 쉽게 투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선거 과정에서의 차별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포함한다. 또한, 장애인들이 자신의 목소리를 내고, 정책 결정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