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1 (월)

  • 흐림동두천 29.3℃
기상청 제공

하동군 충의공 정기룡장군 탄신 463주년 기념 ‘숭모문화제’ 개최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도 함께 열려…20일까지 참가자 모집

 

[경남도민뉴스=김태수 기자] 충의와 절개의 상징, 충의공 정기룡 장군의 탄신 463주년을 기념하는 ‘숭모문화제’가 오는 21일 오전 10시 30분 하동군 금남면 경충사 일원에서 개최된다.

 

(사)정기룡장군기념사업회의 주최·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정기룡 장군의 숭고한 충절과 호국 정신을 기리고 계승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지역 인사들과 후손, 시민들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헌다례와 숭모제례, 문화공연 등 다양한 기념행사가 펼쳐질 계획이다.

 

특히, 유치부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가 함께 열려 가족 단위 관람객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 이번 대회의 주제는 충의공 정기룡장군과 하동의 자연경관이다.

 

대회 사전접수 기간은 5월 20일까지이며, 학교, 학년, 이름, 연락처를 기재하여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현장 접수는 당일 9시부터 12시까지 행사장 운영본부에서 가능하다.

 

기념사업회 관계자는 “정기룡 장군은 임진왜란과 정유재란 당시 충의와 전략으로 나라를 지킨 위대한 호국영웅”이라며, “이번 숭모문화제를 통해 그 뜻을 되새기고, 특히 어린이들이 그림을 통해 자연스럽게 역사를 배우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척수장애인협회, 이도희 경남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운영위원 위촉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가 최근 이도희 경남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을 운영위원으로 위촉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위촉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인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장애인의 권익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하는 협회의 노력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이도희 회장은 평소 봉사와 헌신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 온 인물로, 그의 참여는 협회 운영에 든든한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경진 지회장은 이 회장의 운영위원 합류에 대해 "지역과 이웃을 위해 애써오신 이도희 회장님을 모시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협회가 보다 체계적이고 따뜻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해주실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이도희 회장은 "척수장애인들의 권리 보호와 자립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작은 힘이나마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국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는 장애인 권익 옹호와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운영위원단을 중심으로 지역사회와의 연대를 강화해가고 있다. 이번 운영위원 위촉은 협회의 이러한 목표를 실현하는 데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