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3 (목)

  • 흐림강릉 29.4℃
기상청 제공

함양군 여성단체협의회 ‘6월 사랑의 밑반찬 나눔’ 실시

 

[경남도민뉴스=장광동 기자] 함양군여성단체협의회 소속 아이코리아 함양군지회(회장 이현숙)는 지난 10일 회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어려운 가정 밑반찬 만들어주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아이코리아 회원들은 정성을 가득 담은 돈육 메추리알 장조림, 열무김치, 꽈리 멸치볶음 등 반찬 3종을 만들어 어려운 가정 80가구에 전달했다.

 

아이코리아 함양군지회 이현숙 회장은 “회원들과 정성을 다해 밑반찬을 만들었다”라며 “무더위가 시작되는 6월에 건강관리 잘하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어려운 가정 밑반찬 만들어주기 행사’는 함양군여성단체협의회에서 12개 소속 단체가 월 1회 정기적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밑반찬을 전하는 대표적인 나눔 사업이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재난 속 생존기술', 장애인 대상 맞춤형 소방안전교육 실시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경상남도 의용소방대연합회 이도희 회장은 (사)한국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지회장 김경진)에서 특별한 소방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이번 맞춤형 교육은 재난 취약계층의 안전권 보장을 위해 마련된 의미 있는 교육이었다. 이도희 회장은 이날 "장애인분들이 재난 상황에서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는 생존 기술을 터득하는 것이 가장 시급하다"며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교육 내용은 휠체어 사용자를 위한 화재 대피 요령, 신체 장애 유형별 초기 진화 방법 등 실생활에 바로 적용 가능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특히 소화기 사용법 실습에서 "휠체어에서도 쉽게 조작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워 유용했다"고 호평했다. 김경진 지회장은 "일반 소방교육과 달리 장애인의 이동 특성과 신체 한계를 고려한 체계적인 프로그램이 인상적이었다"며, "이번 교육을 모범 사례로 전국 지회에 확대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 교육은 이도희 회장이 지난해 3월 경남 의용소방대연합회장으로 취임한 후 추진해온 취약계층 지원 사업의 일환이다. 그동안 산불 피해 성금 500만 원 기탁(2025년 5월)을 비롯해 어려운 이웃 돕기 봉사 등으로 지역사회 안전망 구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