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1 (월)

  • 흐림동두천 29.3℃
  • 흐림강릉 30.6℃
기상청 제공

창녕군육아지원센터, 부모-자녀 관계 향상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

 

[경남도민뉴스=김병현 기자] 창녕군육아지원센터(센터장 정동명)는 관내 영유아와 보호자 16명을 대상으로 부모-자녀 간 건강한 관계 형성을 지원하기 위한 상호작용검사(IBS, Interaction Behavior Scale) 기반의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국립경상대학교 유아교육학과 양계숙 교수가 진행했으며, 부모-자녀 간 상호작용을 분석한 후 맞춤형 피드백과 효과적인 소통 전략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1회기에서는 부모의 양육 태도와 자녀의 일반적인 반응에 대해 사례 중심으로 토론이 이루어졌고, 이후 회기에서는 가족 내 소통 방식과 정서적 조율을 위한 실용적 도구가 소개됐다.

 

참여한 한 보호자는 “아이의 행동뿐만 아니라 제 양육 방식도 돌아볼 수 있는 기회였고, 다른 부모들과의 나눔도 큰 위로와 지지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창녕군육아지원센터는 앞으로도 ▲양육상담 ▲영유아 발달심리치료 ▲교육 및 체험활동 등 아이들의 전인적 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창녕군육아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
정글 어드벤처 애니메이션 '빌리와 용감한 타이거 킹', 9월 11일 개봉! 메인 예고편 공개!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오는 9월 11일 개봉을 앞두고 있는 정글 어드벤처 애니메이션 '빌리와 용감한 타이거 킹'이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감독 : 베누드 네쿠이 | 수입/배급 : 박수엔터테인먼트 | 등급 : 전체관람가] 히어로로 거듭나려는 소년 ‘빌리’와 자이언트 호랑이 ‘타이거 킹’이 정글을 배경으로 펼치는 특급 작전을 다룬 스펙터클 정글 애니메이션 '빌리와 용감한 타이거 킹'이 메인 예고편을 공개하며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끌어올리고 있다. 이번 예고편은 귀엽고 사랑스러운 외모와 달리 야성미 넘치는 반전 매력의 호랑이 ‘타이거 킹’과, 슈퍼 히어로를 꿈꾸는 꼬마 ‘빌리’가 펼치는 유쾌한 모험을 생생하게 담아내며 시선을 사로잡는다. 예고편 속에는 빠르게 전개되는 추격전, 긴장감 넘치는 대결, 그리고 곳곳에서 빛나는 캐릭터들이 리드미컬하게 펼쳐진다. 빌리와 타이거 킹이 동물들과 힘을 모으고, 울창한 정글을 누비며 펼치는 장면들은 영화가 보여줄 다채로운 공간감과 속도감을 고스란히 전달한다. 특히, 도심과 자연을 오가는 배경 변화는 예측불허의 전개를 암시하며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끌어올린다.